◇기사요약


엔씨소프트는 2일 길드워2 신규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 북미ž유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2012년 8월 서비스 시작 이후 ‘가시의 심장’, ‘패스오브파이어’에 이은 세 번째 확장팩"이라고 말하고 "2006년 전작에서 첫 등장한 ‘칸타(Cantha)’ 지역을 배경으로 동양의 문화와 비주얼을 담았다"고 밝혔다.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엔씨소프트는 2일 북미법인 엔씨웨스트가 길드워2의 신규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를 북미ž유럽에 지난달 28일(현지 기준) 출시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길드워2는 엔씨(NC)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ArenaNet)이 제작한 PC온라인 MMORPG다. 2012년 8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가시의 심장(Heart of Thorns™)’, ‘패스오브파이어(Path of Fire™)’에 이어 ‘엔드오브드래곤즈’까지 총 3개의 확장팩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엔드오브드래곤즈의 주 무대인 ‘칸타(Cantha)’ 대륙은 전작 길드워(Guild Wars)의 두번째 챕터 ‘길드워: 깨어진 동맹(Guild Wars Factions)’에서 2006년 첫 등장한 지역이다. 동양의 문화와 비주얼이 표현된 칸타는 200년이 지난 모습으로 재등장해 새로운 이야기의 배경이 된다.

길드워2 이용자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4개의 오픈 월드 맵, 메인 캐릭터를 따라다니며 여러 효과를 주는 다목적 보조 캐릭터 ‘제이드 봇(Jade Bot)’, 협동 전투 탈것(Mount, 마운트) ‘시저 터틀(Siege Turtle)’, 수상 이동과 낚시가 가능한 선박 ‘스키프(Skiff)’, 최대 10명의 이용자가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난이도별로 보상을 받는 ‘스트라이크 미션(Strike Mission)’, 최고 레벨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9개의 ‘특수화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길드워2의 총괄 프로듀서 에이미 리우(Amy Liu)는 “이번 확장팩은 엔씨(NC)와 아레나넷의 열정과 창의성, 개발력이 담긴 집합체”라며, “16년전 칸타를 탐험했던 이용자들과 함께 길드워2의 새로운 스토리를 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이용자는 온라인으로 확장팩을 구매하고 다운로드 받아서 즐길 수 있다. 스탠다드 에디션, 디럭스 에디션, 얼티메이트 에디션 중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