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넷마블은 28일 자체 기축통화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 'MBX'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관계자는 "'MBX'는 클레이튼(Klaytn) 메인넷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이다.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재미를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하고 "오는 3월 중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넷마블이 28일 자체 기축통화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 MBX(MARBLEX)의 서비스 관련 정보를  공개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MBX는 클레이튼(Klaytn) 메인넷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로, 넷마블에서 개발 또는 서비스 중인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게임의 재미를 강화하고, 이용자 참여와 합리적 보상 제공이 선순환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정식 서비스는 오는 3월 중 오픈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MBX 생태계 내 기축통화로는 MBX가, 지갑으로는 MBX 월렛이 각각 활용될 예정"이라면서 "오는 3월 'A3: 스틸얼라이브(글로벌)' 내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게임과 기술을 연계하고, NFT 및 메타버스로 콘텐츠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에 따르면 MBX 서비스 론칭에 앞서 28일 공식 SNS 페이지를 선보이고, 3월 7일에는 공식 웹사이트 오픈을 통해 MBX 백서(White paper)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 MBX 오픈을 기념해 오는 3월 8일부터 14일까지는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DeFi) 클레이스왑에서 드롭스(Drops) 참여자에게 MBX를 에어드랍 방식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담 자회사를 설립하고 서비스 기획, 서버 개발, 마케팅, 경영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재 채용을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홈페이지 내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은 또한 지난 1월 개최된 제5회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에서 올해부터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사업 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올해 ‘A3: 스틸얼라이브(글로벌)’를 비롯해 ‘제2의 나라 (글로벌)’, ‘골든 브로스’, ‘챔피언스: 어센션’,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순차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