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넥슨, 와디즈X메이플스토리 ‘팬즈메이커’ 펀딩 오픈...11개 스타트업 제작한 IP 재해석
넥슨, 와디즈X메이플스토리 ‘팬즈메이커’ 펀딩 오픈...11개 스타트업 제작한 IP 재해석
  • 유연빈 기자
  • 승인 2022.02.2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요약


넥슨은 21일 넥슨과 와디즈가 함께 진행하는 ‘팬즈메이커’ 프로젝트의 ‘메이플스토리’편 펀딩을 이날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11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제작한 상품은 총 22종으로 IP를 재해석한 디자인들이 담긴 캠핑 보냉백, 커피머신, 가습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와 함께 진행하는 ‘팬즈메이커(FANZ MAKER)’ 프로젝트로 ‘메이플스토리’편의 제품 22종을 공개하고 펀딩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넥슨과 와디즈는 지난해 8월 IP(지식재산권)를 창작자에게 개방하는 ‘팬즈메이커’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을 통해 11개 스타트업을 선발했고, ‘메이플스토리’ IP를 독창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을 개발하는 메이커들을 컨설팅 후원했다"고 말했다.

그는 "최종 탄생한 라이선스 제품 22종은 기존 굿즈 범위를 뛰어넘는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들로 구성되어 ‘메이플스토리’ 유저는 물론, 제품의 스토리와 디자인, 자신의 취향에 맞춰 소비하는 ‘팬슈머’를 공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서 "주요 캐릭터인 ‘핑크빈’, ‘예티’, ‘돌의정령’, ‘주황버섯’, ‘슬라임’을 디자인에 활용한 무선 충전기, 가습기, 캠핑 보냉백 & 피크닉매트 등 일상 제품부터 콜드브루 커피머신 & 스피커, 강아지 모자, 골프 클립 등 특별한 용도를 지녀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할 제품까지 라인업이 풍성하다"고 강조했다. 

넥슨측에 따르면 양사는 이번 프로젝트에 선정된 메이커들에게 이벤트로 활용할 수 있는 2,000만 원 상당의 넥슨 캐시쿠폰을 지원하고, 넥슨 사옥 내 임직원 대상 팝업 존과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 특별 전시, 제품 전시스케치와 인터뷰 영상을 통해 다양한 홍보 기회를 제공한다.

제품 펀딩 참여는 와디즈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2월 21일부터 3월 7일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성수동 오프라인 체험숍 ‘공간 와디즈’에서는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넥슨 권용주 IP사업팀장은 “게임팬은 물론 개발에 참여하는 메이커, 제품을 만나는 소비자 모두와 ‘메이플스토리’와의 새로운 접점을 구축하는데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분들도 조금이나마 힘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팬즈메이커’는 와디즈가 IP파트너사와 손잡고 온라인을 통해 직접 메이커를 매칭, 제품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로, 캐릭터 IP와 펀딩 플랫폼, 스타트업의 아이디어를 결합시킨 ‘3자 콜라보’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