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표창원 전 국회의원이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매스스타트 출전을 앞둔 김보름(강원도청)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

표 전 의원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김보름의 '왕따 주행' 논란을 언급하며 "혹여 추가된 돌이었다면 사과 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표 전 의원은 "베이징 올림픽 매스스타트에 (출전하는) 김보름 선수가 억울한 누명을 벗고 당당히 다시 빙판에 섰다"며 "당시 저도 언급을 했을지 몰라 검색했더니 하나가 있더라"며 당시 썼던 글을 공유했다.

이어 "혹여 추가된 돌이었다면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 잃어버린 세월을 되돌릴 순 없겠지만 많은 격려와 응원으로 긍지와 자부심, 마음의 평온을 되찾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보름은 평창대회에서 노선영, 박지우와 함께 스피드스케이팅 팀 추월에 출전했다가 '왕따 주행' 논란에 휩싸였다.

세 선수의 격차가 좁을수록, 가능한 비슷하게 결승선을 통과해야 유리한 종목에서 노선영이 김보름, 박지우보다 크게 뒤처져 결승선을 통과하면서 왕따 논란이 불거졌다.

인터뷰에서 "잘 타고 있었는데 격차가 벌어져 기록이 아쉽게 나왔다"고 말한 김보름은 큰 비난을 받았다. 심신이 지친 상태에서 출전한 매스스타트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지만 끝내 고개를 들지 못했다.

이와 관련해 표 전 의원은 2018년 2월 당시 "김보름 선수의 눈물과 큰 절, 태극기...팀 추월 문제가 인격적인 성숙의 계기가 되리라 믿는다. 진솔한 사과와 노선영 선수와의 화해로 다시 전 국민의 사랑 받는 스타로 거듭나길 기원한다"고 썼다.

올림픽 이후 문화체육관광부 감사 결과, 고의적인 따돌림은 없었다는 결론이 나왔다. 그러나 김보름은 심리 치료를 받으며 힘든 시간을 보내야 했다.

김보름은 4년이 흐른 최근에야 노선영으로부터 훈련 방해, 폭언 등 괴롭힘을 당한 것에 대한 손해배상 소송에서 일부 승소하며 마음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었다.

김보름은 SNS에 "그 이후 4년. 정말 많이 힘들었고 포기하고 싶었다. 제일 힘들었던 건 피해자와 가해자가 뒤바뀐 채 거짓이 진실이 되고 진실이 거짓이 되는 상황"이라며 "진실을 밝히기 위해 재판을 시작하게 되었고 그날 경기에서 아무런 문제가 없었음이 이제야 밝혀지게 되었다"고 전했다.
 
김보름은 이날 오후 매스스타트에 출전해 올림픽 두 대회 연속 메달에 도전한다.

사진 김보름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