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래퍼 스윙스가 음악 프로듀서 얌모가 폭로한 ‘열정페이’ 논란에 대해 반박했다.

얌모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스윙스를 저격하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얌모는 스윙스가 자신과 작업한 프로듀서에게 곡비를 1/3만 줬다며 "내가 유명하니 나랑 작업하면 더 기회가 많을 것"이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ㅇ;에 스윙스는 15일 자신의 SNS를 통해 “저의 ‘노 페이 비트’ 사건에 대해 글을 쓴 친구가 주장하는 일어나지도 않았던 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라며 “저 친구가 주장하는 것과 다르게 누구에게 비트를 받고 페이 지급을 안 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이어 “이 친구는 이미 4년 전 제게 근거 없는 비난을 했을 때 어느 한 프로듀서에게 제가 가격을 후려쳤다고 저를 쪼잔한 사람으로 만들려고 한 적이 있다”면서 과거 악연을 소개했다.

스윙스는 또 “제가 프로듀서 분들과 비트에 대해서 가격을 책정할 때 서로 협의를 보고 정한 것인데, 이는 즉 피해자도 없는 것이다. 프로듀서 본인이 만약에 제가 혹은 다른 누군가가 제시한 가격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안 팔면 그만인 것이다. 거래를 갑질로 만들지 말아라”고 지적했다.

스윙스는 “당사자도 아닌 분이 존재하지도 않은 피해자를 만들어내 악수도 한 번 안 한 사람을 상대로 정의감이라는 가면을 써서 검사 놀이를 한번도 아닌 두 번째로 하는 것이 너무하다. 그만하라. 화가 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스윙스는 "마지막으로 저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 저는 완벽하지 않고 그 누구도 마찬가지다. 이런 일들이 점차적으로라도 줄어들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스윙스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