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걸그룹 프로미스나인 멤버 이새롬이 브이라이브 중 말실수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프로미스나인은 11일 브이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했다. 이 과정에서 이새롬은 온에어가 된 줄 모른 듯, "지겨워 죽겠다. 빨리 집에 가야 되는데"라는 발언을 했고 이는 고스란히 팬들에게 전해졌다.

이후 해당 발언이 논란에 휩싸이자 이새롬은 12일 팬 커뮤니티를 통해 "어제 브이라이브 초반 멘트 부분을 자세히 설명하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됐다"며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어 "자가격리가 끝난 후 브이라이브 시작 전 오랜만에 멤버들을 만나게 되어 그동안 못다한 말들을 나누고 있었다. 저는 멤버들과 매일 붙어있다가 자가격리하니 혼자 있을 수 있는 시간이 처음에는 좋았다가도, 밖에 나가지 못하는 상황이 지겨워 죽겠었다는 이야기를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추가로 자가격리 기간은 7일이지만 서연이와 같은 숙소집을 쓰는 저는 서연이의 음성 결과가 나오는 기간까지 숙소로 들어가지 못하는 상황이기에 서연이가 걱정되기도 해서 빨리 다시 숙소집으로 가고 싶다라는 말이 서론 없이 나가게 되어 오해할 수 있는 표현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플로버분들을 오랜만에 만나는 자리인 만큼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는데 저의 부주의로 인해 놀라게 해드려 미안하다"며 "앞으로는 더 조심하고 성숙한 모습으로 자주 찾아오겠다"고 덧붙였다.

*이하 이새롬 해명 전문.

안녕하세요 프로미스나인 새롬입니다 플로버분들께 어제 브이라이브 초반 멘트 부분을 자세히 설명하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어요 자가격리가 끝난 후 브이라이브 시작 전 오랜만에 멤버들을 만나게 되어 그동안 못다한 말들을 나누고 있었습니다.

저는 멤버들과 매일 붙어있다가 자가격리하니 혼자 있을 수 있는 시간이 처음에는 좋았다가도, 밖에 나가지 못하는 상황이 지겨워 죽겠었다는 이야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자가격리 기간은 7일이지만 서연이와 같은 숙소집을 쓰는 저는 서연이의 음성 결과가 나오는 기간까지 숙소로 들어가지 못하는 상황이기에 서연이가 걱정되기도 해서 빨리 다시 숙소집으로 가고 싶다라는 말이 서론 없이 나가게 되어 오해할 수 있는 표현이 된 것 같습니다.

플로버분들을 오랜만에 만나는 자리인 만큼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는데 저의 부주의로 인해 놀라게 해드려 미안해요 앞으로는 더 조심하고 성숙한 모습으로 자주 찾아올게요.

한편 1997년생으로 올해 나이 스물 여섯살인 이새롬은 강원도 출천 출신으로  강원도 춘천시에서 태어나 2000년부터 2002년까지 경기도 용인시에서 잠시 유년기를 보낸 적이 있고, 2002년에 수원시로 이주하여 성장했다.

데뷔 전에는 작곡가 조영수가 세운 넥스타 엔터테인먼트 등지에서 연습생으로 있었고, 간간히 KBS 드라마 몇 편에 단역으로 나왔다. 

2013년에는 KBS 2TV 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에서 한채영의 아역으로 출연했으며, 한림예고 3학년 때인 2014년 1월 11일에 방영된 SBS 《스타킹》에는 한채영 닮은꼴로 출연했다. 동년 6월에는 Mnet 《댄싱9 시즌 2》에 출연했다.

2017년 7월 방송을 시작한 엠넷 《아이돌학교》에 참가해 최종 데뷔 멤버 선발전에서 3위를 차지하여 fromis 9에 정식 합류했으며, 2018년 1월 24일 가수로 데뷔했다.

사진출처 이새롬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