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스마일게이트는 10일  자사의 대표 타이틀인 크로스파이어 IP를 활용해 최초로 선보이는 콘솔 대작 ‘크로스파이어X’를 정식으로 출시 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크로스파이어X는 총 9종의 언어 텍스트, 7종의 언어 보이스 등을 제공, 글로벌 유저 누구나 편안한 환경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또한, 엑스박스의 멤버십인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게임 패스 멤버들은 크로스파이어X의 싱글 캠페인 중 ‘오퍼레이션 카탈리스트’를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 된다"고 덧붙였다.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차세대 콘솔 대작 FPS(1인칭슈팅)게임 ‘크로스파이어X’가 10일 전세계에 전격 출시됐다.

이와 관련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크로스파이어X’ 출시를 기점으로 글로벌 콘솔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P 명가로 자리를 굳힌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이날 전세계에 동시 출시된 ‘크로스파이어X’는 오전 9시부터 엑스박스의 차세대 콘솔 기기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을 통해 전 세계 모든 이용자들이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다.

영어와 한국어, 스페인어, 독일어, 일본어 등 9개의 언어로 텍스트를 지원하며 인게임 보이스도 7개의 언어를 지원해 전세계 이용자 누구나 본인이 원하는 편안한 환경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크로스파이어X의 정식 론칭을 통해 국내 게임사들에게는 아직 불모지로 남아있는 글로벌 콘솔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미 다양한 트레일러 영상과 오픈베타 테스트(OBT)를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뛰어난 퀄리티를 인정받은 것은 물론, 엑스박스 콘솔이 북미와 유럽을 비롯한 서구권 이용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글로벌 콘솔 게임 시장에서도 크로스파이어 IP의 새로운 도약이 기대되고 있다.

크로스파이어X는 스마일게이트가 자사의 글로벌 no.1 온라인 FPS인 ‘크로스파이어’의 IP를 기반으로 최초로 선보이는 차세대 콘솔 타이틀이다. ‘언리얼4’ 엔진을 사용한 뛰어난 그래픽과 오랜 FPS게임 개발 노하우를 통해 현대적인 전장의 박진감을 100%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엑스박스 시리즈 X에서는 4K 해상도에서 60 FPS(Frame Per Second)이상의 부드러운 화면으로 즐길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 중 로딩 시간을 크게 줄인 ‘심리스(seamless)’ 플레이 환경을 구축하는 등 최고의 기술력이 접목되어 국산 콘솔 타이틀 중에서는 최고의 기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크로스파이어X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레이 콘텐츠를 기본으로 크로스파이어의 세계관이 스토리와 캐릭터를 통해 최초로 구체화되는 싱글 캠페인 콘텐츠도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다국적 군사 기업 ‘글로벌 리스크’와 용병 집단 ‘블랙 리스트’가 첨예하게 대립하는 거대하고 심도 있는 스토리를 오퍼레이션 ‘카탈리스트’와 오퍼레이션 ‘스펙터’를 통해 플레이 할 수 있다.

더불어, 엑스박스의 게임 멤버십 서비스인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게임 패스 멤버라면 싱글 캠페인 콘텐츠 중 ‘오퍼레이션 카탈리스트’를 무료로 플레이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싱글 캠페인 콘텐츠는 ‘맥스 페인 시리즈’, ‘엘런 웨이크 시리즈’로 뛰어난 스토리텔링 능력을 검증 받은 핀란드의 개발 명가 ‘레메디 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으며,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한다.

멀티 플레이에서는 원작인 크로스파이어 고유의 재미를 살린 ‘클래식 모드’와 최근 FPS 게임의 트렌드를 반영해 좀 더 속도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한 ‘모던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하며, ‘택티컬 그로스 시스템’과 같은 크로스파이어X만의 캐릭터 성장 시스템을 도입해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장인아 대표는 “이번 크로스파이어X의 출시는 크로스파이어 IP가 가진 무한한 확장의 가능성을 증명하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작 게임 크로스파이어 X를 통해 글로벌 콘솔 시장에서 세계적인 작품들과 경쟁하며 대한민국 게임사의 뛰어난 개발력을 널리 알리고 ‘K-게임’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 나가고 있는 스마일게이트와 크로스파이어X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크로스파이어X’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XBOX 크로스파이어X 공식 소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