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가수 MC몽이 베이징 올림픽 쇼트트랙 편파 판정에 항의하는 글을 올렸다가 중국 누리꾼들의 비난이 쏟아지자 사과의 글을 올렸다.

MC몽은 9일 인스타그램에 "10년을 함께한 내 중국 팬들이 단 한 번도 소중하지 않은 적이 없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순간 영어로 적힌 욕에 제가 흥분한 거 인정합니다. 상처를 너무 받아서 누구에게 만큼은 상처를 주고 싶지 않은 나였는데 미안해요"라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다른 사람은 아니어도 내 진심으로 함께 해온 내 음악으로 울고 웃었던 내 팬들 만큼에게는 미안해요"라고 재차 사과했다.

MC몽은 지난 7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전에서 각각 1조 1위와 2조 2위로 결승선을 통과했던 황대헌, 이준서가 실격처리되자 "할말을 잃음. 야 이건 아니지"라며 항의성 글을 남겼다.

이후 중국인으로 추정되는 한 네티즌이 MC몽에게 DM(다이렉트 메시지)으로 "어제까지만 해도 당신의 팬이었다. 그 게시물을 올린 순간부터는 아니다"며 "그냥 중국에 불만을 표하고 싶었던 것 아니냐"고 영어 욕설을 섞어 항의했다.

MC몽은 8일 자신의 SNS에 "제가 온갖 비난을 맞아도 우리나라 한국에서 태어났고, 그 나라에 태어난 것만으로, 음악을 하게 된 것만으로, 영광이며 그것을 낙으로 산다. 남자로서 제가 큰 역할을 하지 못해 늘 죄스럽고, 그래서 더 많이 선한 사람이 되고 싶고, 더 어려운 상황을 맞은 대한민국에 도움이 되려 노력한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MC몽은 이어 "어찌 내 나라를 응원 안 할 수 있는가? 여러분들도 자기나라를 사랑하듯이 저도 내 나라를 사랑하고 영원히 여기서 응원하고 세금 내며 살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밀리언마켓 제공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