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마라토너 이봉주의 반가운 근황이 공개된다.

30일 밤 7시 40분 방송되는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이하 '마이웨이')에서는 지구 6바퀴를 돈 사나이, 대한민국 마라톤의 전설 이봉주의 두 번째 이야기가 소개된다.

각종 세계 대회에서 상을 휩쓸며 '국민 영웅 마라토너'로 불렸던 이봉주. 지난 2020년부터 원인불명의 통증에 시달리기 시작, '근육긴장이상증'이라는 난치병 판정을 받으며 갑작스러운 시련에 부딪힌 그다. 지난해 3월 '마이웨이'에서 일상생활조차 어려운 투병 생활을 공개해 시청자들에게 안타까움을 자아낸 바 있다.

지난 6월 '척수지주막낭종' 수술 이후 혹독한 재활 치료를 이어온 이봉주. 1년 만에 눈에 띄게 병세가 호전된 모습을 보여준 그는 이렇게 기적을 만들 수 있던 건 "끊임없는 통증과 싸우며 이어 온 재활 치료와 홈 주치의이자 잔소리꾼 아내 덕분"이라고 전해 현장을 훈훈한 분위기로 물들였다.

아내는 남편을 완치시키겠다는 목표 하나로 재활 치료와 운동법을 독학했다. 이에 대해 이봉주는 "마사지부터 교정 치료까지 완벽한 홈케어를 선보이는 내조의 여왕 아내가 있었기에 막막했던 재활 치료를 버틸 수 있었다"며 아내에 대한 고마움을 내비쳤다.

'마이웨이'에서는 이봉주가 입양해 한 가족이 된 처조카와의 행복한 일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방송에서 이봉주는 안타까운 사고로 아버지를 잃은 처조카에게 새로운 보호자가 되어주고자 입양을 결심했다고 밝혀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처조카를 입양하는 것이 결코 쉬운 결정은 아니었지만, 이에 대해 먼저 아내에게 말을 꺼냈던 이봉주는 "그 선택에 대해서는 단 한 번도 후회한 적이 없다"면서 장성한 청년으로 잘 자란 처조카에 대해 "어엿한 우리 집 장남"이라며 애정을 과시해 감동을 자아냈다.

사진제공 TV조선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