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넥슨은 27일 설날을 맞아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모바일게임 17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떡국, 곶감 등 설날 분위기 담은 게임 내 아이템을 선물하고 임인년을 맞아 다양한 호랑이 콘셉트 아이템도 지급한다"고 밝혔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은 설날을 맞아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모바일게임 17종에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게임 내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떡국, 곶감 등 설날과 관련된 여러 아이템을 선물하고, 전통놀이를 활용한 게임 내 이벤트도 실시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임인년을 맞아 호랑이 콘셉트의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고 덧붙였다. 

아래는 각 게임별 이벤트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서든어택

먼저,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은 2월 10일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빙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특정 미션을 달성하고 획득한 티켓을 활용해 빙고를 모두 완성할 때마다 ‘Knife 차크라(영구제)’, ‘M4A1(IS) 반딧불이(영구제)’ 등을 지급하며, 전체 완성 3회를 달성하는 선착순 5천 명에게 1,000SP를 추가 제공한다. 또,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설날과 관련된 특정 문구를 채팅창에 입력하면 ‘미주 멀티 카운트’, ‘흑호 멀티 카운트’ 등과 함께 총 40만 경험치를 제공한다.

◇FIFA온라인4

‘FIFA 온라인 4’는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매일 2판, 5판, 8판을 플레이할 때마다 ‘[CAP 포함] 급여 19+ 선수팩 (5강)’, ‘[BTB 1강 포함] 최종 OVR 101~108 스페셜팩 (3강~6강)’ 등으로 구성된 ‘으뜸 보따리’와 함께 여러 보상의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기간 하루 8판을 플레이할 시 트로피숍 이벤트에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트로피’ 재화를 3일간 최대 100개까지 지급한다. 플레이 판수는 설 연휴 이동으로 PC 사용이 어려운 환경을 고려해 ‘FIFA 온라인 4M’의 감독모드로도 채울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에서는 2월 2일까지 ‘핑크빈의 설날도 오늘이래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알림이 또는 주요 마을에 위치한 ‘핑크빈’ NPC에게 퀘스트를 수락, 핑크빈이 부르는 동요 가사에 해당하는 NPC(총 3명)와 차례대로 대화를 나눠 퀘스트를 완료하면 ‘멜로디 코인 1개 교환권(900개)’, ‘방패연 망토 교환권’, ‘내 친구 아기 까치 모자 교환권’ 등 다양한 선물을 각각 얻을 수 있다.  

 

◇마비노기

‘마비노기’에서는 2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500%의 경험치를 지급하는 ‘호랑이의 떡(1개/매일지급)’아이템과 ‘즐거운 설날 1차 타이틀 쿠폰’, ‘아기 흑호 호루라기’를 지급하고, 날짜에 따라 ‘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 2차 타이틀 획득 쿠폰’, ‘호랑이 기운 2차 타이틀 쿠폰’ 등의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한다. 특히, 설날 당일인 2일 게임에 접속 시 ‘행운의 흑호 의자’를 얻을 수 있다.

◇마비노기영웅전

‘마비노기영웅전’에서는 2월 10일까지 매일 게임 내 일일미션 완수 시 ‘까치가 물어온 복주머니’ 아이템을 지급한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16종의 아바타 중 1종을 선택해 24시간동안 착용할 수 있는 ‘까치가 물어온 설빔 선택상자’와 캐릭터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스크롤 1종을 얻을 수 있는 ‘까치 도사의 이상한 부적’, 전용 상점에서 다양한 게임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까치쿠폰’을 비롯해 전투 시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는 ‘찹쌀 떡국’ 등을 얻을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던전앤파이터’는 2월 3일까지 일일미션 달성 시 100레벨 에픽 및 신화 장비 획득에 참여할 수 있는 ‘시공간 분광기(20개)’를 제공하며, 누적으로 미션을 수행하면 ‘흑호 크리쳐’, ‘흑호 아바타’, ‘흑호 데미지 폰트’ 등을 추가 지급한다.

◇사이퍼즈

‘사이퍼즈’는 게임 접속 및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는 곶감과 꿀떡, 인절미 등 호걸의 간식 아이템을 활용해 2월 17일까지 ‘흑호점’, ‘백호점’, ‘황호점’ 등 각 상점에서 호랑이 콘셉트의 액세서리, 프레임, 프로필 아이콘, 각종 이용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2월 10일까지 특정 맵 ‘쥐구멍’, ‘생존: 함정’ 등에 출현하는 ‘가오리연’을 누적 300개 맞출 시 ‘[명예] 킬러 K 훈장’을 지급하며, 2월 9일까지 특정 시간대에 정해진 모드를 플레이하면 보상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 2월 2일까지 경매에서 1,000 마일리지로 특별 매물 ‘건부스트 파츠-티어6’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천애명월도

‘천애명월도’에서는 2월 9일까지 ‘까치까치 설날은 2월 천애데이’ 이벤트를 통해 매일 접속 시 ‘귀옥-고급 강화석 222개’, ‘기해 강화재료 22개’, ‘천문석 상자 2개’를 지급하고, 2월 1일에는 특별 접속 혜택으로 ‘돌파재료-전설 50개’, ‘사매 강호비서 2개’, ‘상급 정련화로 조각 4개’를 제공한다. 또, 2월 9일까지 ‘거래전표/전표 패키지’ 구매 이력이 있는 유저 대상으로 ‘천애가을 보물상자’,’귀속 전표’,’마일리지’ 감사 보상을 지급한다.

◇엘소드

‘엘소드’에서는 2월 10일까지 누적 접속 시간 및 퀘스트 수행 보상으로 ‘[루리엘] 현자의 마법석’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코보] 행복 코인’을 지급하고,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바니미르/프뤼나움’ 레이드 드랍률, 경험치, 드랍률 2배 혜택을 적용, 10분 이상 게임 접속 시 ‘[루리엘] 근성 포션’을 선물한다. 또, 2월 27일까지 ‘헤지호그를 찾아라!’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 가능한 ‘[코보] 모종삽’을 지급하고, ‘엘소드와 함께하는 설맞이’ 혜택으로 주간 퀘스트 ‘축복의 기운’ 클리어 기회를 1회 더 제공한다.

◇아스라르드

‘아스가르드’에서는 2월 10일까지 ‘레비아’ 마을에 위치한 NPC[윷놀이]매니저를 통해 ‘윷놀이 참여’, ‘보스레이드 클리어’ 등 미션을 받아 수행한 유저에게 ‘설날 이벤트 코인’ 보상을 지급한다. ‘설날 이벤트 코인’은 ‘경험치부스터’, ‘인챈트프로텍터’, ‘익스트림코어’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바람의나라;연

모바일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2월 17일까지 설날과 관련된 특별 임무들을 수행하는 유저에게 ‘세시투구’ 교환 재료 중 하나인 ‘설빔 옷감’과 ‘설빔’, ‘바람개비’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2월 24일까지 ‘풍성한 설날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보상으로 ‘[이벤트] 환수소환석:99레벨’ 등을 지급, 21일 동안 모두 출석한 유저에게 ‘[이벤트][보물] 환수소환석 1개’를 추가 지급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1월 29일부터 2월 4일까지 ‘풀 튜닝 레전드, 즐거운 설날’ 이벤트를 열고,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호랑이(5일)’, ‘멘티스(5일)’ 등 풀 튜닝 레전드 카트로 교환 가능한 ‘타이어 조각’을 매일 1회 선물한다. 또, 1월 31일부터 2월 20일까지 멀티 대전에 참여해 ‘호랑이 조각’을 모은 유저에게 누적 개수에 따라 ‘골드 기어부품 10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M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2월 17일까지 새해 테니가족의 버킷리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필드 몬스터를 사냥하면 테니 가족의 새해맞이 상점에서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또한 2월 3일까지 경험치 증가 효과가 주어지는 테니의 정원가꾸기가 진행되며, 같은 기간 테니 가족의 윷놀이에 참여하면 ‘자동전투 충전권(30분)’과 ‘호로록 떡국’을 획득할 수 있다.

◇V4

‘V4‘는 2월 23일까지 특정 미션을 달성하고 ‘소원담은 연’을 모아 소원을 빌면 ‘스킬 교본 선택 상자’ 등을 제공하며, 누적 이벤트 달성에 따라 ‘영웅 동료 계약서’ 등을 추가 지급한다. 또한, 2월 1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2022 설맞이 장비 복구권'을 지급하며, 이벤트 몽환의 틈 ‘펭돌이의 설맞이’를 플레이해 획득한 재화로 전용 상점에서 ‘펭돌이의 무기/방어구/장신구 복구권’, ‘소환수 펭돌이’를 교환할 수 있다. 1월 31일에는 설맞이 특별 선물로 접속만 해도 전설 등급 이벤트 소환수 '흑호대감'을 획득할 수 있다.

◇코스노바 모바일

‘코노스바 모바일’에서는 2월 1일부터 7일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300 쿼츠’를 지급하는 ‘설날 기념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최대 ‘7500 쿼츠’와 ‘★4 확정 뽑기 티켓’, ‘★3 이상 확정 뽑기 티켓’, ‘스킬 포션’, ‘스킵 티켓’ 등으로 구성된 설날 기념 팩 2종을 선보인다.

◇블루아카이브

‘블루 아카이브’에서는 29일 설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그간의 서비스 소회를 밝히고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한 선물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