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웹젠은 26일 모바일 및 PC온라인게임 8종에서 ‘설날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웹젠 관계자는 이날 "모바일게임 및 PC 온라인게임 8종에서 설날 이벤트 실시한다"고 말하고 "‘뮤 아크엔젤2’ 설 이벤트로 ‘설 호칭’ 지급하며 ‘샷온라인’ 접속 시 ‘한복 코스튬’ 선물을 준다"고 말했다. 웹젠은 게임포털 및 각 게임 홈페이지에서 게임별 설 이벤트 안내하고 있다.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웹젠이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들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웹젠 관계자는 "설 연휴 동안 모바일게임 4종(‘뮤 아크엔젤2’, '뮤 아크엔젤', ‘뮤오리진2’, '뮤오리진')과 PC 온라인게임 4종(‘뮤 온라인’, ‘R2’, ‘뮤 이그니션2’, ‘샷온라인’)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는 1월 28일부터 공식 커뮤니티에서 3종의 설날 이벤트를 시작한다. 커뮤니티 이벤트에 참여하면 '즐거운 설날' 호칭을 지급하고, 투표 및 퀴즈 이벤트를 통해 게임 아이템도 선물한다"고 덧붙였다.

웹젠측은 "'뮤 아크엔젤'도 설을 기념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26일부터 2월 4일까지 게임 내 특정한 보스를 처치하면 보상을 2배 지급하고, '목표 달성' 이벤트에 참여해 특정 아이템을 일정 개수 모으면 다양한 보상을 준다. '축제 룰렛', '설날의 조각' 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웹젠에 따르면 '뮤오리진2'은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3일까지 설을 맞아 출석 체크 웹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 게임에 출석한 횟수에 따라 '수호펫 행복상자', '탈것 스킨: 진·바하무트', '장신구 복주머니'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뮤오리진'은 오늘부터 2월 2일까지 공식 카페에서 설 이벤트를 실시한다. 퀴즈 및 투표 이벤트, 새해 인사 주고받기 이벤트 등에 참여한 이용자는 '귀속 다이아'를 비롯해 '국왕의 상자', '운명의 탈것 인장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PC MMORPG '뮤 온라인'은 2월 10일까지 '복순이와 함께하는 설날’ 이벤트를 운영한다. 게임 내 특정한 사냥터에 출몰하는 '복순이' 몬스터를 사냥하고 복주머니를 획득하면 ‘보석 아이템’과 '엑설런트 아이템', '콘도르의 깃털' 등을 얻을 수 있다.

'R2' 역시 설 이벤트를 준비했다. 2월 3일까지 매일 누적된 접속 시간에 따라 'R2 이벤트 증표'를 주고, 보유한 증표 수량에 따라 '[이벤트] 향상된 태양의 반지(14일) 2개'를 지급한다. 경험치를 2배로 얻는 'R2Day'와 사냥 보조 시스템인 'R2+무료시간' 등의 혜택도 준비했다.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는 1월 28일부터 2월 8일까지 7종의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을 주제로 한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각종 보상이 주어진다.

PC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은 1월 27일부터 2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한복 코스튬’을 선물한다. 또한, 버디 이상 성적 13개를 달성하면 ‘설날 기념 럭키 상자’ 등 고급 아이템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떡국’ 아이템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