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웹젠은 11일 캐릭터 브랜드 ‘웹젠 프렌즈’가 무신사 스토어에 정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웹젠 관계자는 이날 입점과 관련해 "'웹젠 프렌즈'의  무신사 스토어 신규 입점 런칭 기념 이벤트 진행한다"고 말하고 "오리지널 상품 및 콜라보레이션 제품 등 26종의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또한 "‘웹젠 프렌즈’는 다수의 콜라보레이션 준비하며 캐릭터브랜드사업 확대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11일 웹젠의 캐릭터 브랜드 ‘웹젠 프렌즈’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와 손을 잡았다.

웹젠 관계자는 "'웹젠 프렌즈'는 게임 업계에서 출시된 캐릭터브랜드 중에는 최초로 무신사에 정식 입점한 브랜드가 되었다"고 말하고 "'웹젠 프렌즈'는 자사 게임 '뮤(MU)'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를 활용한 의류 상품과 칭따오 콜라보레이션 제품 등을 무신사 스토어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웹젠은 ‘R2’를 비롯해 자사가 보유한 게임IP 전반으로 캐릭터 브랜드 사업을 넓힐 계획이다. 자사의 여러 게임IP의 캐릭터들을 트렌드에 맞춘 단순하면서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재구성하고, 실용성을 겸비한 상품들로 다양한 제작/제휴를 시도해 대중에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웹젠은 11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웹젠 프렌즈'의 무신사 정식 입점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웹젠에 따르면 우선 무신사에서 판매되는 '웹젠 프렌즈'의 전체 상품 26종에 대한 10% 할인 쿠폰이 발행된다. 이 중에 후드 집업, 스웨트셔츠 등 13종의 제품은 무신사 단독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웹젠은 '웹젠 프렌즈' 런칭 기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며, 댓글을 작성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웹젠 관계자는 "자사IP의 사업 다각화를 제작/출시한 ‘웹젠 프렌즈’ 브랜드사업은 자사의 대표작인 ‘뮤(MU)’ IP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점차 콜라보레이션 파트너를 확대해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 상품의 종류와 판매처도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