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데이식스(DAY6) 멤버 제이(Jae)가 팀에서 탈퇴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일 "지금까지 데이식스 멤버로서 함께 해온 제이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2021년 12월 31일부로 팀을 탈퇴하고 전속계약을 해지하게 됐다"며 "당사는 제이와 오랜 기간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눴고, 신중한 논의 끝에 아티스의 의견을 존중해 전속 계약을 마무리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제이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6년간 너무나도 행복하고 기억에 평생 남을 추억들을 같이 쌓은 것 같아 너무나도 감사한 마음"이라며 "많은 고민을 했고 많은 노력을 했지만 제가 여기에 머물러 있기엔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은 것 같다"고 했다.

이어 "회사와 논의 후 죄송하게도 저는 잠시 데이식스 활동을 쉬어가야 할 것 같다는 의견에 도달했다"며 "6년 동안 같이 땀 내면서 뛰고, 눈물 나게 행복했던 추억들을 간직하며 발전한 모습으로 다시 뵙겠다"고 덧붙였다.

1992년생으로 올해 나이 서른 한살인 제이(박제형)는 2011년 방송된 SBS ‘K팝스타’ 시즌1 출신으로 2015년 5인조 밴드 데이식스로 데뷔했다. 제이는 데이식스의 맏형으로 리드 기타, 보컬, 랩을 맡고 있었다.

제이는 2020년 5월 심리적 불안증세를 호소해 활동을 중단하기도 했으며, 2020년 6월에는 개인 트위터 계정에서 자신의 유튜브 채널 폐쇄를 알리며 소속사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는다는 취지의 불만의 글을 올려 우려를 자아내기도 했다.

사진 제이 SNS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