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요약]

넥슨은 30일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DESTINY’ 1차 업데이트 ‘별빛 심포니’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신비로운 공간 ‘별빛 심포니’를 오픈하고 각종 보상이 준비된 스텔라의 별빛마차와 코인샵, 대량의 경험치를 주는 미니게임 등 여러가지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1+2 레벨업 효과가 있는 ‘테라 버닝 플러스’ 및 ‘버닝 월드’로 초고속 성장을 지원하고 새로운 난이도로 재탄생한 보스 3종 추가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개발진이 업데이트 배경 상세 소개하는 ‘DESTINY Live Talk’ 생방송을 예고했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별빛 심포니’ 이벤트를 포함한 ‘DESTINY’ 1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30일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업데이트 ‘DESTINY’는 12월 30일 <별빛 심포니>를 시작으로 1월 27일 <모험가 리마스터>, 2월 24일 <감시자 칼로스>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고 말했다. 

그는 "먼저 지휘자 ‘스텔라’에게 메이플 월드의 음악을 들려주는 신비한 공간 ‘별빛 심포니’를 오픈하고 다양한 보상이 준비된 ‘스텔라의 별빛마차’와 코인샵, 대량의 경험치를 주는 미니게임 등 여러가지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덧붙였다. 

넥슨에 따르면 내년 3월 9일까지 매일 일일 미션을 완료하고 ‘스텔라의 별빛마차’에서 별빛 도장을 받은 이용자는 ‘극한 성장의 비약’을 비롯해 ‘경험의 코어 젬스톤’, ‘이벤트링 3종 선택권’ 등 성장에 유용한 보상을 단계별로 얻게 된다.

또한 일일 미션 수행이나 보스 처치를 통해 멜로디 코인과 하모니 코인을 모으면 ‘별빛 심포니’에 위치한 다양한 코인샵에서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 ‘별빛 데미지 스킨’, ‘카르마 프리미엄 펫장비 공격력 스크롤’ 같은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200레벨까지 1회 레벨업마다 +2레벨 혜택을 제공하는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도 3월 9일까지 열린다. 테라 버닝으로 지정한 캐릭터가 200레벨에 도달할 경우 ‘테라 버닝 부스터’를 추가 제공받는 방식으로, 도달 레벨에 따라 각종 보상을 얻게 된다. 월드 전용 버프 스킬이 상시 활성화되는 ‘버닝 월드’에선 130레벨까지 1+2 레벨업이 가능한 메가 버닝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이 단계적으로 보스 몬스터에 도전할 수 있도록 신규 난이도의 보스 3종 ‘이지 윌’과 ‘노멀 진 힐라’, ‘노멀 선택받은 세렌’을 추가하고 ‘여명의 보스 장신구 세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외에도 게임 편의성을 개선하는 ‘봄봄 프로젝트’ 아래 길라잡이 시스템의 UI 및 레벨별 추천 콘텐츠, 지역 이동 기능을 대폭 개편하고 보스 선행 퀘스트와 아케인리버 이후 지역의 스토리 퀘스트 기록이 월드 내 공유되도록 개선했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겨울 업데이트의 개발 배경과 의도를 상세히 안내하고자 라이브 방송 ‘DESTINY Live Talk’을 내년 1월 5일 오후 6시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에서 진행한다"고 말하고 "이날 방송에선 ‘DESTINY’ 업데이트를 비롯해 이용자들이 궁금하는 내용에 대해 경청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