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2 19:15 (일)
Special Report
엔씨소프트 리니지W, 글로벌 IP ‘베르세르크’와 컬래버 발표
엔씨소프트 리니지W, 글로벌 IP ‘베르세르크’와 컬래버 발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12.2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사요약]

엔씨소프트 리니지W가 24일 글로벌 IP ‘베르세르크’와 컬래버를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베르세르크는 원작 국가인 일본을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작품"이라면서 "리니지W에 베르세르크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접목해 진정성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김택진 CCO(최고창의력책임자)는 “경험의 확장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IP와 협업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가 ‘TJ’s Letter’ 영상을 통해 글로벌 IP와의 컬래버레이션 계획을 24일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리니지W의 첫 번째 협업 IP는 ‘베르세르크(Berserk)’이다"고 말하고 "故미우라 켄타로 작가의 원작 베르세르크는 검과 마법, 마물이 존재하는 세계를 무대로 주인공인 ‘가츠’의 장대한 삶을 그린 다크 판타지(Dark Fantasy)다. 원작 국가인 일본을 넘어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누계 발행 부수 5천만 부 이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리니지W는 원작을 기반으로 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베르세르크: 황금 시대편’과 TV 애니메이션 ‘베르세르크’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베르세르크와의 컬래버레이션은 단순 IP 차용을 넘어 새로운 게임을 플레이하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리니지W 안에서 베르세르크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즐기고 진정성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김택진 CCO(Chief Creative Officer, 최고창의력책임자)는 “서로 다른 게임 경험을 지닌 글로벌 이용자들이 리니지W 안에서 각 국가를 대표하는 IP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컬래버를 결정했다”며 “베르세르크를 시작으로 전설적인 글로벌 IP들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TJ 스윗 쿠폰’도 제공한다. 이용자는 기존 TJ 쿠폰과는 다른 방식으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