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요약]

넥슨은 23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서비스 게임들에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모바일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내년 1월 4일까지 연말연시 이벤트 ‘게임개발부 동아리실에 놀러오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31일까지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는 유저에게 크리스마스 테마 아이템 ‘성탄절 축복 스키드’. ‘성탄모자’ 등을 지급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넥슨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게임 내 이색 이벤트를 열고 산타클로스, 루돌프, 성탄모자, 양말 등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여러 아이템과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자사 서비스 게임들에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게임 내 이색 이벤트를 열고 산타클로스, 루돌프, 성탄모자, 양말 등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여러가지 아이템과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래는 넥슨이 밝힌 각 게임별 이벤트 내용들이다. 

먼저, 모바일게임 ‘블루 아카이브’에서는 1월 4일까지 연말연시 이벤트 ‘게임개발부 동아리실에 놀러오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출석 버튼을 누르면 7일간 ‘1,200 청휘석’, ‘최상급 활동 보고서’, ’500,000 크레딧’ 등을 선물한다. 또, SNS 팔로우 이벤트 ‘블루 아카이브 공식 트위터에 놀러오세요!’를 실시하며 팔로워 수 3만 명 달성 시 ‘오파츠 선택권 10개’, ‘기초 전술 교육 BD 선택권 10개’ 등을 지급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는 유저에게 크리스마스 테마 아이템 ‘성탄절 축복 스키드’. ‘성탄모자’ 등을 지급하고, 대전에 참여하면 마이룸 크리스마스 장식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성탄 양말’을 제공한다. 또, 1월 9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방울 조각’을 모으면 ‘성탄 엘프 세트(남/여)’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는 ‘해피 크리스마스이브’를 진행한다.

‘V4’는 12월 30일까지 필드 사냥 및 필드 보스 처치 시 ‘펭타클로스의 양말’을 제공하며, 양말은 전용상점에서 영웅 동료 슈슈피, 희귀 동료 계약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정 지역에 배치된 산타 모습의 NPC를 통해서는 12시간 동안 경험치 획득량이 300% 증가하는 버프 아이템 ‘크리스마스엔 축복을’을 획득할 수 있다. 또 게임 내 특정 미션을 완료해 획득한 '눈사람 재료주머니'를 웹페이지에서 사용해 눈사람을 만들 수 있으며, 완성한 눈사람 개수에 따라 전설 초월의 비결 2개 등 선물을 제공한다.

‘카운터사이드’는 작년 크리스마스 이벤트 에피소드 ‘성야의 살인마’와 크리스마스 스킨 7종을 복각하며, 다양한 치장 아이템과 재화, 재료 보상을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미션을 실시한다. 또,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하는 새로운 인테리어 패키지 ‘나만의 작은 산장 연회’를 출시한다.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이벤트 대표 캐릭터로 교역에 참여한 유저에게 ‘신비한 종’, ‘크리스마스 보석 꾸러미’ 같은 아이템이 담긴 ‘에린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매일 제공하며, NPC 가빈을 통해 교역 이동속도 세공 효과가 적용된 겨울 산타 의상을 대여해준다. 교역 완료 시 겨울소년/소녀 타이틀 또한 지급한다. 한편 연말 시즌 맞이 온타임 이벤트도 연다. 12월 27일부터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경험치 상승의 황금 열매’, ‘특별한 유물 조각’ 등 특별한 아이템을 매일 제공하며, ‘가장 밝게 빛나는 그대 2차 타이틀 획득 쿠폰’도 함께 지급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X-MAS’ 이벤트를 진행하고, 저녁 7시, 8시, 9시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각 시간대에 정해진 아이템 ‘곰을 잡은 배찌 상자(5개)’, ‘마비노기 음악 상자(5개)’, ‘루돌프 코 유니폼(365일)’, ‘산타 유니폼(365일)’을 지급한다. 또, 1월 5일까지 BGM을 들으면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는 ‘음유시인의 노래’ 이벤트와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넥슨캐시’를 추첨 제공하는 ‘카트 패스 레벨 달성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던전앤파이터’는 1월 10일까지 주말마다 ‘혼돈의 오즈마 레이드’, ‘무형의 시로코 레이드’ 등 레이드 입장 재료를 절반으로 줄이고, 장비 수리에 소모되는 골드를 30% 낮춘다. 또, 12월 25일 접속 시 크리스마스 무기 아바타 선물 양말, 피로도 156 회복비약을 제공한다.

‘사이퍼즈’는 12월 30일까지 접속 시 ‘[산타 베이비] 아이콘’을 선물하며, 공식전과 일반전의 플레이 횟수에 따라 ‘핫팩(3개)’, ‘선택형 [뷔슈 드 노엘] 프레임’, ‘선택형 산타 모자’, ‘선택형 수리키즈 X-mas’ 등을 지급한다.

‘카스온라인’에서는 12월 30일까지 크리스마스 테마 맵 ‘마천루’를 즐길 수 있으며, 게임 접속 시 크리스마스 코스튬 6종을 제공한다. 더불어 플레이 타임 10분 달성 시 크리스마스 폰트(30일)와 이벤트 해독기(3개)를 지급한다.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60분 플레이 타임 달성 시 조건에 따라 ‘솔로부대원’, ‘도레미파솔로시죠?’ 등 훈장 4종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서든어택’은 1월 2일까지 채팅창에 ‘솔로가 오히려 좋아’, ‘올 겨울도 서든어택과 함께’ 등 지정된 시즌 문구를 입력하면 Glow 무기 멀티카운트, Knife Block X (영구제), 신세경 멀티 카운트, 500SP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테일즈위버’에서는 2021년 ‘테일즈위버’를 사랑해준 유저들을 위한 감사 선물로 크리스마스 시즌 기념 홈 콘서트 영상 2가지 버전을 공개했다. 넥슨 사운드팀과 밴드 ‘함흥수폴’이 인기 BGM 14곡을 재즈/캐롤 느낌으로 편곡했고, 게임 일러스트를 배경으로 14곡 모두를 감상할 수 있는 영상과 ‘함흥수폴’ 밴드가 직접 9곡을 연주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각각 선보였다.

‘어둠의전설’에서는 12월 30일까지 ‘크리스마스 트리의 보은’, ‘마이소시아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이벤트에 참여해 특정 퀘스트를 달성하면, 경험치를 제공하는 ‘크리스마스캅셀’과 ‘크리스마스 츄리닝’, ‘크리스마스 루딘블레이드’, ‘크리스마스가호’ 등으로 교환 가능한 ‘크리스마스보석’,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크리스마스상자’를 지급한다.

‘엘소드’는 10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크리스마스에 접속하면 장갑, 신발, 하의, 상의, 헤어, 무기 등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루리엘] 마법의 옷장 티켓’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