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1 19:11 (금)
Special Report
넥슨, 확률 모니터링 시스템 ‘넥슨 나우(NEXON NOW)’ 오픈
넥슨, 확률 모니터링 시스템 ‘넥슨 나우(NEXON NOW)’ 오픈
  • 유연빈 기자
  • 승인 2021.12.23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사요약]

넥슨은 23일 게임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플레이 환경을 마련해 나가기 위해 확률 모니터링 시스템 ‘넥슨 나우(NEXON NOW)’를 구축해 ‘메이플스토리’에 첫 도입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넥슨 나우’는 게임 내 주요 확률형 콘텐츠의 실제 결과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집계해 제공하는 시스템"이라고 말하고 "이용자는 ‘넥슨 나우’를 통해 확률형 콘텐츠의 설정 확률과 실제 결과를 직접 비교하면서 각종 확률 요소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넥슨나우는 ‘메이플스토리’ 첫 도입 시작으로 자사 라이브 게임에 확대 적용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넥슨 이정헌 대표는 이와관련 “새로운 신뢰 표본 만들고자 계속해서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은 게임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플레이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확률 모니터링 시스템 ‘넥슨 나우(NEXON NOW)’를 구축해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첫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넥슨 나우’는 게임 내 확률형 콘텐츠의 실제 적용 결과를 주기적으로 집계하여 누구나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유료 및 유·무료 요소가 결합된 캡슐형, 강화형, 합성형 콘텐츠가 모니터링 대상이다.

넥슨 관련자는 "각 게임별로 ‘넥슨 나우’ 페이지를 구축하고 주요 콘텐츠별 확률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에 그래프 형태로 시각화해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 확률의 집계 기간과 최신 갱신 시점 등 항목 또한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 관계자는 "이를 통해 이용자는 게임 내 주요 확률형 콘텐츠의 설정 확률과 실제 결과를 직접 비교하면서 각종 확률 요소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그는 "먼저 자사 대표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넥슨 나우’를 처음으로 도입했다. 이후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정헌 넥슨 대표이사는 “이용자를 위한 투명한 정보 공개라는 대원칙 아래 확률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넥슨 나우를 구축했다”며 “모두가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게임 환경을 조성하고 새로운 표본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3월 넥슨은 기존 공개해온 캡슐형 아이템 확률 정보에 더해 유료 강화´합성류까지 전면 공개를 선제적으로 선언한 바 있다. 이후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라이브 게임에 유료 및 유·무료 혼합형 확률 콘텐츠 정보를 오픈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