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요약]

엔씨소프트는 20일 유니버스 신규 아티스트로 ‘아이브(IVE)’가 합류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유니버스를 통해 프라이빗 메시지 및 FNS(Fan Network Service) 등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으로 전세계 팬과 소통을 본격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웹 예능, 화보 등 오리지널 콘텐츠도 곧 공개 예정이며 플래닛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진행한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엔씨소프트는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가 새로운 아티스트 ‘아이브(IVE)’의 플래닛(Planet, 유니버스의 아티스트 별 공간을 20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엔씨 관계자는 "그룹 아이브는 유니버스에 마련된 프라이빗 메시지와 FNS 기능을 통해 전세계 팬과 소통을 시작한다. 웹 예능, 화보, 라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오리지널 콘텐츠도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들 아티스트의 인사 영상은 유니버스 공식 SN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엔씨(NC)는 또한 "플래닛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면서 "팬들은 엔씨가 커피·간식차를 아티스트에게 전달하는 서포트 이벤트, FNS, 미디어 등에서 미션을 완수해 클랩(KLAP, 유니버스 내 재화)을 선물 받는 미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이브는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을 거쳐 그룹 ‘아이즈원(IZ*ONE)’으로 활동한 장원영, 안유진이 속한 팀이다. 지난 1일 데뷔한 이후 약 한 달 만에 유니버스에 합류하며 소통을 본격화한다. 현재 유니버스에 참여 중인 아티스트는 총 31팀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