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요약]

넥슨이 ‘카트라이더’에서 마비노기 콜라보 테마를 오픈했다. 넥슨 관련자는 "이번 테마에서는 ‘마비노기’ 게임 속 지역들을 트랙으로 구성하고, 대표 캐릭터 ‘나오’, ‘모리안’ 등을 SD화한 신규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마비노기’ 게임 속 마을, 던전 등의 지역 매력 담아낸 트랙 3종 추가하고, ‘마비노기’ 대표 캐릭터 ‘나오’ 포함 신규 캐릭터 4종 및 카트 바디 2종 출시한다"고 말했다.  그는 "22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에서 굿즈, 넥슨캐시, 아이템 등을 지급한다"고 덧붙였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은 16일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신규 테마 ‘카트라이더 X 마비노기’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지난 주 업데이트 티저 영상 공개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16일 정식 겨울 업데이트를 진행, ‘카트라이더’ 서비스 이래 최초로 자사 타이틀과의 콜라보 테마를 선보이며 ‘카트라이더 X 마비노기’의 새로운 콘텐츠들을 대거 오픈했다"고 말했다.

먼저, ‘마비노기’ 게임 속 중세 판타지 마을, 어두운 던전 등 각 지역의 매력을 담아낸 아이템 트랙 ‘티르 코네일’과 스피드 트랙 ‘이멘 마하’, ‘바올 던전’을 추가하고, ‘마비노기’ 대표 캐릭터 ‘나오’를 포함한 ‘모리안’, ‘키홀’ 등을 SD화한 신규 캐릭터 4종을 선보였다.

또, ‘마비노기’의 인기 펫으로 우아한 자태를 자랑하는 ‘케라우노스’를 모티브로 한 레어 등급 아이템 카트 바디 ‘케라우노스 V1’과 스피드 카트 바디 ‘검은 케라우노스 V1’을 추가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나오 캐릭터(7일)’와 ‘카트X마비노기 풍선 100개’를 지급하고, 신규 테마 풍경 스크린샷을 찍어 게시판에 업로드 하는 유저 중 50명을 추첨해 ‘카트라이더’ 및 ‘마비노기’ 굿즈를 증정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같은 기간 동안 모든 유저의 플레이 기록을 포인트로 적립하고, 럭키팡에 당첨된 유저 1000명에게 ‘넥슨캐시(1만 원)’를 지급한다. 누적플레이 타임 이벤트에서는 특정 단계를 달성할 때 마다 100명씩을 추첨해 ‘넥슨캐시’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넥슨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채널에 지난 티저 영상에 이은 ‘카트라이더 X 마비노기’ 본편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두 게임 캐릭터들이 함께 ‘모닥불’ 주위에 둘러 앉아 캠프파이어를 즐기는 모습이 담겨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