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3 06:58 (일)
Special Report
송옥주-김현준 LH사장 "화성 내 LH 관련 사업 개선방안 논의"
송옥주-김현준 LH사장 "화성 내 LH 관련 사업 개선방안 논의"
  • 이지형 기자
  • 승인 2021.12.15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의원은 15일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을 만나 화성 발전에 대해 논의했다. 

[창업일보 = 이지형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의원은 15일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을 만나 화성 내 LH 관련 사업에 대한 건의문을 전달하고 개선방안 논의했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논의결과 "김 사장이 적극적인 협조와 상생중심의 해결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말했다.

이번 면담은‘화성갑 관내 LH 사업 미매각용지 활용 방안’을 비롯하여‘향남 한절이길 골목상권 주차장 추가 확보 문제’와‘매송영농지원센터 이전 문제’ 등 지역현안을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서해선 복선전철 및 택지지구와의 연결도로 건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으로 화성 서부지역의 토지공급은 호조세에 있다. 그러나 화성갑 내 비매각용지가 제대로 활용되지 않아 주민 불편을 일으킨다는 문제가 제기되어 왔다. 

이날 송 의원은 "미매각용지의 체계적 활용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고 김현준 사장은“화성갑 내 미매각용지를 꽃밭으로 활용하는 등 경관 개선(Land Share)을 확대하여 시민들을 위한 힐링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으로 향남 한절이길 골목상권 상인회는 상권의 규모에 비해 주차 공간이 부족하여 영업에 큰 지장이 있을 뿐만 아니라, 향남2지구의 전체 기반시설이 부족하여 상권이 활성화되지 못한다는 민원을 꾸준히 제기했다.

송옥주 의원은 수차례 한절이길 골목상권 상인회와 간담회를 열고 해결방안을 모색한 바 있다. 이번 면담에서 송 의원은 상가와 주민이 상생할 수 있는 주차공간 마련을 요청하였다.

이에 김 사장은 “의원실과 화성시를 포함한 관계 기관과 합동으로 주차장 추가 확보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어천지구 내 매송영농지원센터 이전과 관련된 사항을 점검했다.

송 의원은 "무분별한 이전 시 매송영농지원센터의 이용 편의성과 영업성이 훼손되는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주민들을 위한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고 말했다.

이에 김 사장은 “매송영농지원센터의 경우 대토 보상으로 지구 내 적정 위치에 공급하는 것을 검토하겠으며, 주민대책위의 요구사항인‘민관 협력형 스마트팜’부지 공급 방안도 화성시 및 국토부와 협의하여 추진하겠다”며, “제안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상생중심의 해결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