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요약]

펄어비스 검은사막ㅇ 15일 총 23개 클래스 중 17개 스킬 리메이크 & 커스터마이징 개편하는 등 겨울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총 23개 클래스 중 17개 스킬 리메이크&커스터마이징을 개편했다"면서 "리부트 후 각 클래스별로 변화된 플레이 스타일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윈터 시즌을시작했다"면서 "17일 국내 서비스 7주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 실시한다"고 말했다. 

칼페온 연회 실시간 Q&A
칼페온 연회 실시간 Q&A

[창업일보 = 채수연 기자]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클래스 리부트와 윈터 시즌 업데이트를 15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클래스 리부트는 검은사막 총 23개 클래스 중 17개 클래스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각 클래스별로 신규 스킬 추가, 능력치 상향을 비롯해 보유 스킬들의 데미지 계수와 범위 등 다양한 부분의 개선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각 클래스별 매력을 더욱 부각시키기 위해 커스터마이징 개편도 진행했다. 이용자는 리부트 후 각 클래스별로 변화된 외형과 신규 스킬, 이펙트 효과 등 새로운 게임성을 경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펄어비스 측은 "‘시즌 +’ 종료 후 새롭게 윈터 시즌을 시작했다. 신규 이용자들의 빠른 게임 적응을 위해 투발라 장비, 전투 및 기술 경험치 추가 등 다양한 혜택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한편 17일 검은사막 국내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17일부터 22일까지 주말에 붉은 용 우두머리 ‘가모스’ 7마리가 추가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가모스’를 처치할 때마다 ‘카프라스의 돌’ 50개를 받을 수 있다. 12월 29일까지 도전과제 완료 시 지급하는 ‘[이벤트] 싱싱한 과일 바구니’를 모아 크론석, 그믐달 의상 교환권, 클래식 무기, 의상 세트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전투 경험치 획득량 700%, 기술 경험치 획득량 70%, 아이템 획득 확률 50% 증가 핫타임을 12월 22일까지 진행하며, 윈터 시즌 오픈 기념, 시즌 레벨업 도전과제, 의문의 기사 등 이벤트도 준비했다.

한편, 지난 12월 11일 진행한 칼페온 연회를 통해 역대급 보상을 지급했다. 이용자는 연회를 통해 지급된 쿠폰으로 J의 우직한 망치, 균형의 비급서, 무기 교환권 세트, 칼페온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칼페온 연회는 글로벌 검은사막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말하고 "글로벌 약 55만 명이 시청했으며, 트위치 게임 카테고리 시청자 수 2위에 랭크됐다. 총 2시간이 넘는 실시간 Q&A도 열어 주목받았다. 글로벌 이용자와 온라인 회의 시스템을 통해 화상 질문을 받고 답변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