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채수연 기자]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가 13일 TERA 콘솔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이와 더불어 배틀패스 시즌4 ‘배틀패스: 갤럭시’를 시작한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16일 TERA 콘솔 신규 던전 6종 및 무기 강화 해방 등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하고 신규 배틀패스 시즌4, ‘배틀패스: 갤럭시’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TERA 콘솔에 신규 던전 6종이 추가되며, 업데이트와 배틀패스 시즌4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말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또한 "16일 업데이트되는 TERA 콘솔에는 신규 던전 6종이 추가된다. 마법도시 알레만시아의 주위로 퍼진 마력장이 아르곤 유기물과 파동을 일으켜 부활한 켈사이크가 숨어든 ‘켈사이크의 은폐지’, 사이럭스 연구기지에서 이어지는 수상한 노인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 ‘폭주하는 RK-9’, 악신 킬리언이 꾸며놓은 놀이터인 ‘광기의 투기장’ 등이 추가된다'고 덧붙였다.

크래프톤은 또한 새로운 배틀패스 시즌 4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우주를 컨셉으로 한 ‘배틀패스: 갤럭시’가 진행되며, TERA 배틀패스 구입 시 다양한 오리지널 탈것과 코스튬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업데이트 및 배틀패스 시즌4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먼저, 기존 유저 및 신규 유저 캐릭터 육성 지원을 위해 ‘Lv 65 점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벤트 기간 내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Lv 65 성장 주문서를 지급하여 캐릭터 최고 레벨인 Lv 65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지원한다"고 말하고 "또한 대규모 업데이트에 맞춰 TERA를 좀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 ‘스타터 패키지’, ‘성장 지원 패키지’, ‘마스터 패키지’ 판매도 시작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외에도 최상위급 장비 강화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울부짖는 분노의 장비 강화 이벤트가 열리고, 시즌 기념 이벤트 ‘산타 시누스, 데모로스의 룰렛’ 등 인게임 이벤트와 ‘비장한 맹세의 무기’가 9강까지 강화 해방되는 등 새로운 콘텐츠들이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