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로 서비스 전환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로 서비스 전환
  • 채수연 기자
  • 승인 2021.12.1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사요약]

내년 1월 12일부터 전세계 모든 이용자가 크패프톤을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 PUBG: 배틀그라운드를 내년 1월 12일부터 무료 플레이 서비스로 전환한다"고 10일 밝혔다. 그는 "아울러 크래프톤은 글로벌 게임 시상식 The Game Awards 2021에서 전환 소식을 첫 공개하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사전 예약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 채수연 기자]

10일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를 무료 플레이 서비스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2022년 1월 12일부터 전세계 모든 이용자가 PC와 콘솔을 포함한 전 플랫폼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스팀 얼리 억세스(Early Access, 정식 출시 전 일부 이용자에게 게임을 먼저 제공하는 서비스)로 출시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PC 및 콘솔을 포함하여 7,500만 장 이상 판매고를 올리는 등 배틀로얄 장르를 선두하는 글로벌 게임으로 자리잡았다. 이후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 및 글로벌 이스포츠 팬덤 확보 등을 통해 하나의 강력한 문화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으며, 2021년 분기별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등 많은 이용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에 보답하고자, ‘모두를 위한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S FOR ALL)’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배틀그라운드를 모든 이용자들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을 결정했다.

크래프톤은 9일(현지기준) 미국 LA에서 열린 더 게임 어워드 2021 (The Game Awards 2021)에서 배틀그라운드의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 소식을 처음 공개하면서, 배틀그라운드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더 많은 이용자들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초석을 만들어내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했다. 더 게임 어워드 2021은 게임 업계의 아카데미 시상식이라고 불리는 게임 시상식으로, 게임 업계 종사자는 물론 전세계 게임 이용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행사다.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을 기념하여 사전 예약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하고, 더 많은 이용자들이 배틀그라운드를 뜻깊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준비했다.

마이크로사이트에는 사전 예약, 친구 초대, 게임 플레이 성향 테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기존 이용자, 신규 이용자 모두가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 유료 버전의 배틀그라운드 이용자에게는 특별 제작된 전용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 기념 특전 팩’이 제공된다.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는 “배틀그라운드의 탄생으로 배틀로얄 장르가 태동하고 PUBG(펍지)가 세계적인 게임 IP로 거듭난 만큼, 그 가치를 보다 더 다양한 이용자 층이 경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며, “이번 서비스 전환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모두를 위한 진정한 배틀그라운드가 열렸다고 생각하며,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펍지 IP 확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