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1 09:51 (토)
Special Report
"‘던전앤파이터’부터 ‘메이플스토리’까지"...넥슨, 유저들과 함께하는 한겨울 축제 만발
"‘던전앤파이터’부터 ‘메이플스토리’까지"...넥슨, 유저들과 함께하는 한겨울 축제 만발
  • 유연빈 기자
  • 승인 2021.12.0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이 겨울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중이다.
넥슨이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중이다. 넥슨 관계자는 이날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알리는 유저 쇼케이스부터 짜릿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e스포츠 리그까지,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라이브게임에서는 유저들을 맞이할 준비에 분주하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은 8일 ‘던전앤파이터’부터 ‘메이플스토리’까지, 본격적인 겨울 시즌에 돌입해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한 각종 행사가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날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알리는 유저 쇼케이스부터 짜릿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e스포츠 리그까지,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라이브게임에서는 유저들을 맞이할 준비에 분주하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4일에는 ‘FIFA 모바일’에서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하는 ‘2021 윈터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마비노기’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메이플스토리’에서도 유저 쇼케이스 계획"을 밝혔다.

이와 함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카트라이더’, ‘던전앤파이터’에서는 e스포츠 결승전도 앞두고 있어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FIFA 모바일’ 12월 4일 ‘2021 윈터 쇼케이스’에서 21-22시즌 로스터 업데이트 계획 발표

 ‘FIFA 모바일’에서는 지난 4일 낮 12시부터 ‘2021 윈터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공식 유튜브 및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된 이번 행사에서는 12월 16일 예정된 겨울 업데이트 ‘라커룸’ 기능 도입 계획과 21-22 시즌 로스터 업데이트 계획 등을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총 상금 3,500만 원 규모의 공식 대회 스페셜 매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일반모드 개인전과 공격모드 클랜전에서 각각 홍지홍(‘SODA님’)과 ‘플레이어스(Players)’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모바일 조작임에도 흡사 실제 축구 경기를 연상시키는 명장면이 속출해 후속 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마비노기’ 12월 8일 ‘대교역시대’ 열고 교역 시스템 확장 등 업데이트 소식 공개 예정!

‘마비노기’에서는 8일 오후 7시 30분 온라인 겨울 쇼케이스 ‘대교역시대’를 개최한다.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서 열리는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교역 시스템 확장을 비롯해 올 겨울 ‘마비노기’가 선보일 업데이트 소식을 전반적으로 공개한다.

‘대교역시대’ 영상을 시청하면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연다. 12월 8일 방송 시간 동안 공식 홈페이지 내 활성화되는 하트 버튼을 클릭한 이용자 중 300명을 추첨해 마비노기 대표 캐릭터 ‘나오’ 일러스트가 그려진 데스크 매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 유저 최대 축제 ‘2021 던파 페스티벌 더 넥스트 띵’ 12월 19일 오픈!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던파 페스티벌’은 19일 저녁 7시 30분부터 공식 트위치 및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으로, 지난 2일 세부 정보를 공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총 2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던파 페스티벌’은 타이틀 ‘더 넥스트 띵(THE NEXT THING)’에 걸맞게 앞으로 만들어갈 ‘던파’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1부는 윤명진 총괄 디렉터와 성승헌 캐스터가 다가올 ‘던파’ 겨울 업데이트를 처음 공개하고, 2부는 참여형 온라인 페스티벌로 진행한다.

성승헌 캐스터, 방송인 권혁수, 투자 전문가 김동환 소장이 중계를 맡고, 아나운서 김수현과 최시은, 해설 정인호와 정준 등 총 8명의 플레이어가 4개팀으로 의문의 게임에 참여한다.

이용자들은 온라인 방송으로 이벤트에 직접 참여해 ‘띵 포인트(THING POINT)’를 모을 수 있으며, 포인트는 노트북, 모니터, 스페셜 오라 아바타, 클론 레어 아바타 등 풍성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오프닝에서는 작년 ‘던파’ OST 경연 프로그램에서 우승했던 가호&케이브, 그리고 다원즈 크루의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DESTINY’ 12월 23일 개최!

지난 3일 ‘메이플스토리’에서는 티저 영상을 통해 유저 쇼케이스 ‘DESTINY’의 일정을 12월 23일로 공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앞서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지난 8월 공식 유튜브 영상에서 2021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한 바 있다.

영상에 출연한 강원기 총괄디렉터는 올해 겨울 업데이트의 주요 키워드로 ▲모험가 직업 개선 ▲보스 콘텐츠 다양화 ▲스토리 콘텐츠 리뉴얼 등을 꼽았다. 이 같은 주요 골자 외에도 큰 볼륨의 콘텐츠들이 다가오는 겨울 ‘메이플스토리’에 도입될 예정으로, ‘DESTINY’ 쇼케이스에서 자세한 정보를 유저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강원기 총괄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를 믿고 꾸준히 플레이해주시는 용사님들에게 늘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도 여러 즐길거리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니 많은 분들이 찾아와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는 재미 UP! 긴장감 놓을 수 없는 e스포츠 결승전 진행

 보는 재미를 더할 e스포츠 리그 결승전도 대거 예정되어 있다.

지난 11월 13일 개막해 ‘카트라이더’에서 진행 중인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은 총 상금 2억 원 규모로, 오는 12월 18일 결승전을 열고 개인전과 팀전에서 우승을 가릴 예정이다.

또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두 번째 정규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KRPL 시즌2’ 역시 총 상금 2억 원 규모로 오는 12월 11일 결승전을 진행하며, ‘던전앤파이터’에서 개인전과 대장전으로 진행되는 ‘DPL(Dungeon&Fighter Premier League) 2021 WINTER’는 12월 14일 결승전을 통해 올해 마지막 대회를 치른다.

넥슨 관계자는 "올 겨울 유저 쇼케이스를 비롯한 각종 행사를 시작으로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해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