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요약]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1’의 3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 Day 1 결과 한국 Danawa-esports 포함한 5개 팀 위클리 파이널 진출을 확정지었다.  위클리 서바이벌에서 치킨을 획득한 팀은 위클리 파이널에 직행한다. 8일 오후 7시 3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 Day 2 경기 진행한다. 

[창업일보 = 채수연 기자]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1’의 3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 Day 1 결과를 공개했다.

7일 인천 중구 영종도 파라다이스 시티 플라자에서 PGC 2021 3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 첫날 경기가 진행됐다.

총 5개 매치 중 치킨을 획득한 유럽의 Natus Vincere, Team Liquid, HEROIC, 한국의 Danawa e-sports, 중국의 NewHappy가 3주 차 위클리 파이널에 진출했다.

치킨 획득 팀들의 빈 자리에는 6일 치러진 바텀 식스틴의 1위이자, 전체 17위를 차지한 중국의 17Gaming, 18위 유럽의 FaZe Clan, 19위 한국팀 GHIBLI Esports, 20위 중국의 KAXIN E-Sports 등 바텀 식스틴 상위 순위 팀들이 순차적으로 매치에 투입됐다.

한국팀 중에는 Danawa e-sports가 유일하게 위클리 파이널에 직행했다. Danawa-esports는 매치 4에서 17킬을 기록하며 치킨을 획득, 위클리 파이널행을 확정했다. GHIBLI ESPORTS, MaD Clan, GNL ESPORTS 등 다른 한국 팀들도 선전했으나 치킨 획득에는 실패했다.

위클리 파이널행을 확정한 5개 팀을 제외한 팀들은 12월 8일 3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 2일 차 매치에 돌입한다. 각 매치 치킨을 획득한 팀은 11일과 12일에 진행되는 마지막 3주 차 위클리 파이널에 추가로 직행한다. 해당 팀의 빈 자리에는 바텀 식스틴 21위의 아시아퍼시픽 FURY부터 순차적으로 매치에 투입된다.

8일 진행되는 위클리 서바이벌 매치를 비롯한 위클리 시리즈와 그랜드 시리즈 매치는 오후 7시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TV, 틱톡 공식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중계 중 공개되는 코드를 통해 승자 예측 이벤트 ‘Pick’em(픽뎀) 챌린지’ 투표권을 얻을 수 있으며, 트위치 중계 채널의 트위치 드랍스, Pick&Go 이벤트에서 무료 EP(이스포츠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퍼승자 예측 투표와 특별 인게임 아이템 구매는 PGC 2021 마지막 경기 시작 전인 12월 18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PGC 2021 아이템 판매 수익의 30%는 총상금에 더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