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게임 한류 확산’ 펄어비스, 한국관광공사와 업무 협약체결
‘게임 한류 확산’ 펄어비스, 한국관광공사와 업무 협약체결
  • 채수연 기자
  • 승인 2021.12.0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사요약]

펄어비스와 한국관광공사가 ‘게임 한류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펄어비스 신작 ‘도깨비’를 활용한 ‘게임 한류의 확산 및 한류관광 활성화’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에따라 양사는 펄어비스 신작 ‘도깨비(DokeV)’에  “한국 여행 떠나요” 등 메타버스 세상 속 한국 여행을 경험토록 하는 다양한 방식의 홍보마케팅을 협업하기로 했다. 

좌측부터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이사
좌측부터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이사

[창업일보 = 채수연 기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게임 한류의 확산 및 한류관광 활성화 협력’ 업무 협약(MOU)을 7일 체결했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 관광 홍보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으로서 K게임의 역할에 주목했다. 펄어비스 신작 ‘도깨비(DokeV)’에 메타버스 세상 속 한국 여행을 경험토록 하는 다양한 방식의 홍보마케팅을 협업할 예정이다.

도깨비는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Creature-collecting open world action-adventure) 게임이다.

펄어비스는 지난 8월 유럽 최대 게임쇼인 ‘게임스컴(Gamescom) 2021’에서 도깨비 게임 트레일러를 공개해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현실과 가상공간을 넘나드는 화려한 오픈월드와 K팝 음악 ‘락스타(ROCKSTAR)’, 한옥, 솟대, 돌담, 해태상, 전통놀이, 국내 명소 등 한국적인 요소를 담고 있다.

김경만 펄어비스 CBO(최고사업책임자)는 “도깨비는 차세대 게임엔진으로 구현한 고퀄리티 그래픽과 높은 수준의 자유도로 메타버스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게임 한류의 확산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경숙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장은 “세계 게임시장의 점유율 5위를 차지하고 있는 K-게임의 위상이 높다. 향후 게임이라는 플랫폼을 활용하여서 잠재적인 방한 수요로서 글로벌 유저들을 타깃으로 한 맞춤형 홍보마케팅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