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요약]

크래프톤이 7일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1’ 2주 차 바텀 식스틴 결과에 따라 결정된 17위부터 31위까지 순차적으로 위클리 서바이벌에 투입된다고 밝혔다.  크래포톤 관계자는 "17Gaming, FaZe Clan, GHIBLI Esports 등이 2주 차 바텀 식스틴 상위권을 차지했고 이날 오후 7시부터 마지막 위클리 서바이벌 시작한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 채수연 기자]

7일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1’의 2주 차 바텀 식스틴  결과를 공개했다.

6일 인천 중구 영종도 파라다이스 시티 플라자에서는 PGC 2021 2주 차 바텀 식스틴 경기가 열렸다. 바텀 식스틴 결과에 따라 결정된 17위부터 31위까지 순차적으로 위클리 서바이벌에 투입된다. 32위 팀은 해당 주 매치에 참가하지 않는다.

이번 바텀 식스틴은 마지막 위클리 시리즈 출전권 향방을 가린다는 중요성 외에도 한국의 Gen.G(젠지), GHIBLI Esports(기블리 이스포츠), 아메키라의 KPI Gaming과 Oath 등 1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 상위팀들이 대거 출전하며 경기 전부터 이목이 집중됐다.

경기 결과, 중국의 17Gaming이 2 치킨, 46 킬, 총 80 포인트를 획득하며 바텀 식스틴 1위, 전체 순위 17위를 기록해 위클리 서바이벌 두 번째 매치부터 합류할 수 있게 됐다. 최종 18위에 오른 유럽의 FaZe Clan, 19위 한국 GHIBLI Esports, 중국 KAXIN E-Sports도 위클리 서바이벌 첫 날 합류한다. 한국의 Gen.G는 최종 25위로 위클리 시리즈 매치10부터 출전하게 된다.

바텀 식스틴 팀들이 순차적으로 합류하는 3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은 7일 5 매치, 8일 6 매치, 9일 5 매치씩 진행된다. 위클리 서바이벌은 ‘WWCD(위너위너 치킨 디너) 룰’이 적용돼 각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한 팀이 위클리 파이널로 직행한다.

3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 및 위클리 파이널 전 매치는 오후 7시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TV, 틱톡 공식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중계 중 공개되는 코드를 통해 승자 예측 이벤트 ‘Pick’em(픽뎀) 챌린지’ 투표권을 얻을 수 있으며, 트위치 중계 채널의 트위치 드랍스, Pick&Go 이벤트에서 무료 EP(이스포츠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승자 예측 투표와 특별 인게임 아이템 구매는 PGC 2021 마지막 경기 시작 전인 12월 18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PGC 2021 아이템 판매 수익의 30%는 총상금에 더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