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가수 아이유와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멜론 뮤직 어워드 2021'(MMA 2021) 주인공이 됐다.

4일 오후 멜론뮤직어워드2021(이하 MMA2021)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아이유는 이날 정규 5집 '라일락'으로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의 아티스트상까지 거머쥐며 대상 2개 부문 포함 총 5관왕에 올랐다.

정규 5집 '라일락(LILAC)'과 디지털 싱글 '스트로베리 문(strawberry moon)'으로 올해 내내 큰 사랑을 받았던 아이유는 'MMA 2017' 때의 개인 최고 3관왕 기록을 뛰어넘었다.

방탄소년단은 또 다른 주요상 중 하나인 올해의 베스트송을 받았다. 올해 빌보드를 휩쓴 글로벌 히트곡 '버터'로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그룹 남자상, 브릿팝 밴드 '콜드플레이'와 협업한 '마이 유니버스'로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네티즌 인기상, 톱10을 받았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올해의 베스트송은 2021년에 발표된 약 13만 곡 중에서 가장 사랑받은 단 한 곡이라고 한다.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신 덕분에 저희가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대다수 안무를 만든 빅히트 뮤직의 손성득 퍼포먼스 디렉터는 퍼포먼스 디렉터상을 받았다.

올해 가장 주목할만한 음악적 성취를 이룬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상인 '올해의 레코드'는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aespa)가 수상했다. 에스파는 신인상과 베스트 그룹 여자, 톱10 등을 차지하며 4관왕을 안았다. 

남자 신인상은 '신호등'의 이무진에게 돌아갔다. 톱10으로는 아이유, 방탄소년단, 에스파 외에 릴보이(lIlBOI), 이무진, 임영웅, 헤이즈, 악뮤(AKMU), 애쉬 아일랜드(ASH ISLAND), NCT 드림이 뽑혔다.

사진 MMA 2021 제공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