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넥슨 정찬규 글로벌보안본부장, 정보보호산업 발전 유공 장관 표창 수상
넥슨 정찬규 글로벌보안본부장, 정보보호산업 발전 유공 장관 표창 수상
  • 유연빈 기자
  • 승인 2021.12.03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 정찬규 글로벌보안본부장이 12월 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1 정보보호 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정보보호산업 발전 유공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넥슨 관계자는 "넥슨은 안전한 사이버 환경 조성 및 정보보호 수준 향상 위한 활동 진행하고 있다"고 말하고 아울러 "다각화된 정보보호 체계 구축 및 인력을 양하고,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넥슨은 정찬규 넥슨 글로벌보안본부장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1년 정보보호 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정보보호산업 발전 유공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정찬규 글로벌보안본부장은 넥슨 글로벌보안본부를 이끌며 사이버 해킹 사고 예방을 위한 다각화된 정보보호 체계 구축 및 방향성을 제시하고, 신규 정보보호 인력 양성을 위한 채용 확대 및 인식 제고 활동을 통해 국내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정찬규 글로벌보안본부장은 “이용자들을 위한 안전한 사이버 환경 조성과 정보보호 산업 발전을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온 넥슨을 대표해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정보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이용자 보호를 위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구축 및 운영 외에도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 취득, 사이버보안 AI 데이터셋 구축사업 참여,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센터와의 위협정보 데이터 연계, 여러 정보보호 유관 활동 참여 등 안전한 사이버 환경 조성과 업계 전반의 정보보호 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