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0 00:01 (금)
Special Report
넥슨, ‘바람의나라’ A 불법 사설서버 운영자 관련 소송 승소 판결
넥슨, ‘바람의나라’ A 불법 사설서버 운영자 관련 소송 승소 판결
  • 유연빈 기자
  • 승인 2021.12.01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은 1일 자사 서비스 게임의 불법 사설서버 관련 소송에서 승소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이날 "작년 ‘바람의나라’ A 불법 사설서버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저작권 침해정지 및 폐기 청구, 손해배상 청구 등 법적 대응을 시작했으며, 지난 23일 법원이 저작권 침해행위를 인정해 이들에게 총 4억 5천만 원의 손해배상 지급을 명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손해배상의 경우 저작권 침해행위를 한 운영자들은 물론이고 단순히 수익 전달 역할만 하는 등 방조행위를 한 이들에게도 공동으로 책임이 부담된다"고 말했다. 

넥슨은 "불법 사설서버는 저작권자로부터 사용허락을 받지 않고 무단으로 유사하거나 동일한 게임을 만들어 정식 서버를 거치지 않은 채 동일 게임인 것처럼 서비스하며 그로부터 이익을 취하는 운영 행위"라면서 "현재 넥슨은 ‘바람의나라’, ‘메이플스토리’ 등 자사 서비스 게임들의 불법 사설서버 대응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법무법인을 통해 특정 사설서버에 대한 민형사상 조치를 준비하고 경고장을 발송했으며, 잇따라 운영을 중단하는 사례도 확인되고 있다"면서 "불법 사설서버 운영은 명백한 저작권 침해행위로서 넥슨은 앞으로도 이를 비롯해 IP 침해 사례에 공격적인 법적 조치를 취하며 강경하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