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의 고민을 유쾌한 공감 콘텐츠로 풀어낸 캠페인
8종의 코너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에게 선물 증정
직장인들과 공감대 형성하는 신규 굿즈 및 콜라보 상품 공개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도구리 막내클럽’ 사이트를 오픈한다.

‘도구리 막내클럽’은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사회초년생의 고민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응원 캠페인이다. 사회초년생인 도구리가 막내들을 위한 비밀 조직 ‘막내클럽’에 도착해 보스 ‘막피아(막내+마피아)’를 만나는 이야기가 담겼다. 참여자는 ▲막피아 입단 신청서 ▲막피아 고해성사 ▲막피아 인 더 모닝 ▲막피아 생존능력고사 등 8종의 코너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엔씨(NC)는 추첨을 통해 막내클럽 웰컴 키트, 막피아 출근룩 세트, 아이폰13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12월 5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도구리는 캠페인과 함께 ‘멋진 출근’ 티셔츠, 말랑 인형, 눈치 거울 등 신규 굿즈(Goods, 상품)를 공개한다. 사회 초년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콜라보 상품도 선보인다. 패션 양말 브랜드 ‘아이헤이트먼데이(I HATE MONDAY)’, 수제 맥주 브랜드 ‘아크비어(ARK Bear)’ 등과 협업한다.

엔씨(NC)가 올해 1월 선보인 도구리는 강자들 사이에서도 제 몫을 다하며 기회를 기다리는 ‘뉴비(Newbie)’를 상징한다. ‘리니지2M’ 게임 속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를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다. 도구리 막내클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사이트 및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