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 위해 경상남도, 창원시, 창원경상대병원과 협약 체결
3년간 100억 원 기부 약정, 넥슨코리아 출연금 및 넥슨 김정주 창업주 기부금으로 조성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 50개 병상과 재활치료 시설 등 갖출 예정
재활병원 두 곳, 완화의료센터에 이은 네 번째 어린이 의료시설 건립 참여

넥슨이 경남권 공공어린이집재활병원 업무협약식을 했다.
넥슨이 22일 경남권 공공어린이집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하고 100억원의 기금을 기부하기로 했다. 이로써 넥슨재단은 네 번째 어린이 의료시설 건립에 동참하게 된다. 김정주 넥슨 창업주와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창업일보 = 김진우 기자]

넥슨재단이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에 또 한 번 힘을 보탠다.

넥슨재단은 22일 경남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100억 원의 기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이로써 넥슨재단은 네 번째 어린이 의료시설 건립에 동참하게 된다. 넥슨재단은 병원 건립을 위해 약 3년간 100억 원의 기금을 기부하며, 건립기금은 넥슨코리아 출연금 및 넥슨 김정주 창업주의 개인 기부금으로 조성된다.

(왼쪽부터)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이사, 이재교 엔엑스씨 대표이사, 김정주 넥슨 창업주,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허성무 창원시장, 이영준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장, 권양근 경남도 복지보건국장
(왼쪽부터)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이사, 이재교 엔엑스씨 대표이사, 김정주 넥슨 창업주,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허성무 창원시장, 이영준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장, 권양근 경남도 복지보건국장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경상남도(도지사권한대행 하병필), 창원시(시장 허성무),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이영준)과 경남권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100억 원의 기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고 밝혔다.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에서 운영하는 경남권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창원시 성산구 남산동에 건립을 추진 중인 경남권 최초의 공공어린이재활병원으로,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병원은 연면적 7,888㎡(약 2,386평)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지어지며, 약 50개 병상과 다양한 재활치료 시설을 갖추게 된다.

넥슨재단은 병원 건립을 위해 2022년부터 약 3년간 100억 원의 기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넥슨코리아 출연금 및 넥슨 김정주 창업주의 개인 기부금으로 조성된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넥슨은 어린이와 청소년에 대한 깊은 관심을 바탕으로 어린이 재활 및 의료 사업에 꾸준히 참여해왔다”라며 “경남권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원활한 병원 건립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상남도 하병필 도지사 권한대행은 “경남권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1만 3,000여 명의 경남권 환아들에게 맞춤식 집중 치료와 교육돌봄을 제공하는 장애 어린이 재활 거점이 될 것”이라며 “넥슨재단과 창원시, 창원경상대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병원이 안정적으로 건립·운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재단은 장애 어린이의 건강한 미래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바탕으로 지난 2014년 국내 최초의 어린이재활병원인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200억 원을 기부하고, 병원 개원 이후에도 환아들의 재활치료 지원 및 안정적인 병원 운영을 위해 총 19억 원을 기부했다.

또한 2019년과 2020년에는 공공분야 최초 어린이재활 전문병원인 ‘대전충남넥슨어린이재활병원’과 국내 최초 독립형 어린이 완화의료센터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완화의료센터’(가칭) 건립을 위해 각각 100억 원 기부를 약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