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음원 사재기 의혹에 휘말린 트로트 가수 영탁의 강남·트롯 페스타 출연이 최종 불발됐다.

18일 오후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에는 '영탁만 빠졌다..트롯페스타 출연 불발된 진짜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해당 영상에서 연예부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영탁이 당초 예정됐던 '강남·트롯 페스타'에 출연이 불발됐다"며 이와 관련 행사 관계자와의 통화 녹취록을 공개했다.

행사 관계자는 영탁의 출연 불발에 대해 "내부 방침에 따라서 출연을 안 시키기로 결정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영탁을 제외하고 기존에 출연하기로 했던 다른 가수들은 변동 없다"며 "지상파TV에 녹화 방송을 송출하는데 출연 여부가 심의에 걸릴 수도 있고 해서 할 수 없이 출연을 취소했다"고 설명했다.

강남·트롯페스타는 오는 29일 오후 7시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다. 영탁의 출연이 불발되면서 가수 태진아, 송가인, 장민호, 홍자 등만 무대에 오른다.

앞서 영탁의 소속사 밀라그로 이재규 대표는 지난 1일 음악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위반, 형법 위반 등 혐의로 불구속 송치됐다. 이재규 대표는 2019년 영탁 노래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음원 차트 순위를 높이고자 음원 사재기를 의뢰하고 수천만원을 건넨 혐의를 받는다.

영탁 역시 공식 팬카페를 통해 "이미 수사기관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고 이 건과 관련해 (저는) 무혐의로 밝혀졌다"고 입장을 전했다.

그러나 최근 영탁이 음원 사재기 정황을 알고 있었고, 불법 작업에 동의했다는 SBS 보도가 나오면서 영탁의 책임론이 제기됐다. 영탁과 이재규 대표를 음원 사재기 혐의로 고발했던 A씨는 지난 15일 법률대리인을 통해 영탁에 대한 불송치결정 이의신청서를 서울경찰청에 제출했다.

사진출처 강남·트롯페스타 포스터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