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유니버스 웹툰 ‘100’ 예고편 공개 후 스토리 기대감 폭발
엄태구&이희준 강렬한 존재감, 펍지유니버스를 향한 호기심 증폭
네이버웹툰에서 만나는 배틀그라운드, 웹툰 ‘100’ 연재 시작  

"영화야, 웹툰이야?"

크래프톤의 펍지유니버스(PUBG Universe) 기반의 웹툰 ‘100’(글 형은, 그림 최윤열)이 연재를 시작한 가운데, 엄태구, 이희준이 등장하는 웹툰 ‘100’의 예고편이 폭발적 반응을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예고편은 액션 누아르 영화를 방불케 하며 웹툰 ‘100’으로 단숨에 빠져들게 하는 폭발적인 흡입력을 선보인다. 웹툰 ‘100’의 주인공인 국가 정보 요원 ‘천호영’은 영화 <밀정> <낙원의 밤>, 드라마 ‘구해줘 2’, ‘홈타운’ 등에서 존재감을 발산해온 배우 엄태구가 연기해 시선을 강탈한다.

“이 섬에 있는 사람의 목적은 하나죠. 죽이고, 속이고, 살아남는다”라는 대사처럼 죽이지 않으면 자신이 죽게 되는 불법 살인 게임 배틀그라운드에 참가해 임무를 수행하는 엄태구의 모습은 강렬한 카리스마를 내뿜는다. 긴박한 총격전과 추격전 이후 엄태구와 마주하는 또 한 사람으로는 배우 이희준이 등장한다.

분노에 차올라 ‘천호영’의 이름을 외치는 이희준과 “너 이 섬에 왜 왔어”라며 차가운 표정으로 그를 내려다보는 엄태구의 모습은 웹툰 ‘100’에서 펼쳐질 펍지유니버스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특히 예고편 후반부에 등장하는 배우 이희준이 극 중 어떤 역할을 연기하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아 호기심을 자극한다.

웹툰 1화가 연재된 직후 공개된 예고편을 감상한 네티즌들은 “이거 영화 미리 찍어 놓은 것 아니냐”, “엥 이거 완전 영화각! 미쳤다”, “그래서 영화 언제 개봉한다고요?”, “웹툰 재밌을 것 같은데??”, “엄태구 대박” 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내오고 있다.

웹툰 ‘100’의 예고편은 앞서 공개된 펍지유니버스 세계관 확장의 시작을 알린 마동석 주연의 ‘그라운드 제로’와도 연결될 뿐만 아니라 앞으로 공개될 펍지유니버스 콘텐츠와도 긴밀히 연관된 이야기의 등장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주인공 ‘천호영’ 역의 엄태구 외에 강렬한 존재감을 나타내는 이희준이 어떤 역할일지, 두 사람이 무슨 관계이며 어떤 과거를 가졌는지는 네이버웹툰 ‘1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바이벌 액션 웹툰 ‘100’은 국정원 요원 ‘천호영’이 임무 수행을 위해 직접 배틀그라운드에 참가하며 벌어지는 내용을 그린 작품으로, 배틀그라운드만의 스릴에 섬에 모인 다양한 인물들의 모순적인 군상이 더해져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미스터리 스릴러 ‘침묵의 밤’ (글 한동우, 그림 Q-Ha), 디스토피아 배경의 판타지 ‘리트리츠’(글 신형욱, 그림 김선희)가 각각 목요일, 금요일에 연재된다.

펍지유니버스는 게임 배틀그라운드 IP에서 확장된 세계관이다. 배틀그라운드의 중심이 되는 ‘생존’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지난 6월 마동석 주연의 <그라운드 제로> 16일 동시 공개되는 네이버웹툰 세 작품을 비롯해 앞으로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를 아우르는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