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4 22:02 (토)
창업전략
펄어비스, 지스타에서 붉은사막·도깨비 등 차세대 게임엔진 주제 발표...‘붉은사막’, ‘도깨비’, ‘플랜8’에 적용된 ‘광원 효과’, ‘기하학’, ‘물리학’ 등 엔진 주요 기술 소개 
펄어비스, 지스타에서 붉은사막·도깨비 등 차세대 게임엔진 주제 발표...‘붉은사막’, ‘도깨비’, ‘플랜8’에 적용된 ‘광원 효과’, ‘기하학’, ‘물리학’ 등 엔진 주요 기술 소개 
  • 채수연 기자
  • 승인 2021.11.1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 고광현 리드 엔진프로그래머.
펄어비스가 지스타에서 ‘붉은사막’, ‘도깨비’, ‘플랜8’에 적용된 ‘광원 효과’, ‘기하학’, ‘물리학’ 등 엔진 주요 기술 소개한다. 사진 펄어비스  고광현 리드 엔진프로그래머가 발표하고 있다. 

[창업일보 = 채수연 기자]

펄어비스가 지스타에서 ‘붉은사막’, ‘도깨비’, ‘플랜8’에 적용된 ‘광원 효과’, ‘기하학’, ‘물리학’ 등 엔진 주요 기술 소개한다. 

15일 펄어비스는 ‘지스타 2021’ 기간에 열리는 ‘지스타 글로벌 게임 컨퍼런스’에 참여해 ‘차세대 엔진 개발 포스트모뎀’을 주제로 오는 19일 벡스코 컨벤션홀 201호에서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는 고광현 펄어비스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가 맡으며 붉은사막·도깨비 등 차세대 게임엔진 주제 발표를 한다. 

펄어비스 차세대 게임 엔진에 사용되는 다양한 기술과 ‘펄어비스가 어떤 목표를 갖고 게임 엔진을 개발하고 있는지’, ‘차세대 게임 엔진에 주력할 부분이 무엇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도깨비

펄어비스가 개발 중인 신작 ‘붉은사막’과 ‘도깨비’, ‘플랜 8’에 적용된 엔진의 '광원’, '대기', ‘기하’, ‘물리’ 처리 기술 등 전반적인 내용을 공개한다.

붉은사막
붉은사막

펄어비스는 자체 게임엔진을 개발하는 등 게임 기술적인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신작과 병행해서 개발 중인 차세대 게임 엔진은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멀티 플랫폼 지원 등 최신 기술을 갖추고 있다.

사실적인 질감 표현과 광원 효과 등 최고 수준의 그래픽 구현, 빠른 개발 속도 확보, 멀티 플랫폼 지원 등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게임 엔진을 활용해 효율적인 개발 프로세스와 파이프라인까지 구축했다.  펄어비스 지스타 컨퍼런스 발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스타 2021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