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021년 3분기 연결 실적 발표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대표 IP 매출 성장, 3분기 실적 전망치 상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던파 모바일’ 등 신작 출시 준비에 전사 역량 집중   
매출,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한 759억엔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298억 엔
당기순이익, 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한 379억엔

 

넥슨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한 759억엔을 기록한 반면 당기순이익은 132%, 영업이익 8%증가했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한 759억엔을 기록한 반면 당기순이익은 132%, 영업이익 8%증가했다.

9일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NEXON Co., Ltd. 대표이사 Owen Mahoney 오웬 마호니) (3659. 도쿄증권거래소 1부)은 9일 자사의 2021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대표 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매출 호조세와 ‘서든어택’, ‘FIFA 온라인 4’ 등 주요 라이브 게임들의 견조한 성과로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전망치를 상회한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던파의 경우 지난 8월 취임한 윤명진 네오플 총괄 디렉터가 복귀한 이후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발빠르게 선보인 시스템 개편과 콘텐츠 업데이트로 중국과 한국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중국지역에서는 여름 업데이트와 국경절 업데이트가 호평을 받으며 전년동기 대비 45% 성장을 기록했으며, 한국지역에서는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 성과로 전년 동기대비 22% 성장했다.

넥슨의 대표 인기 게임인 ‘서든어택’과 ‘FIFA 온라인 4’도 독보적인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저 친화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견조한 성과를 이어갔다.   

‘서든어택’은 시즌제로 정착한 대표 구독형 콘텐츠 '서든패스'가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으며, 신규 모드 도입, 무기 개편, 편의기능 개선, 샐러브리티 캐릭터 출시 등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전년 동기 대비 211%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FIFA 온라인 4’도 특별 보상 이벤트와 트레이드 시스템 도입, 신규 클래스 출시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갔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주요 게임들의 매출 호조세에 힘입어 3분기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기록했다”며 “자사의 미래를 이끌어 갈 다수의 신작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기업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9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 가운데 글로벌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 2D 액션 RPG ‘던파 모바일’의 출시 준비를 위해 막바지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넥슨의 2021년 3분기 재무 성과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 IR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1년 3분기 실적 요약

[매출]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한 759억엔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298억 엔 
[당기순이익] 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한 379억엔 

◆2021년 4분기 실적 전망

예상 매출은 512~570억 엔 범위 내,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분기 기준 환율로 14%~23% 감소한 수치이며 예상 영업이익은 25~69억 엔 범위 내, 예상 순이익은 3~36억 엔 범위 내이다. 2021년 3분기 연결 실적 기준 환율은 100엔당 1051.5원 기준 (한화 100원당 9.51엔)이다. 

넥슨(3659. 도쿄 증권거래소 1부 시장)은 게임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현재 50여 종 이상의 게임을 전세계 190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1994년 한국에서 창립된 넥슨은 2011년 12월 도쿄 증권거래소 1부 시장에 상장했다. 2017년 ‘닛케이 주가 지수 300’에 편입된 데 이어 넥슨은 2020년 도쿄 증시 대표 지수인 ‘닛케이 주가지수 225’에 편입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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