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배우 이지훈이 드라마 '욕망'('스폰서'의 원제) '갑질' 의혹에 대해 해명에 나섰다.

이지훈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친구가 촬영현장에 와서 스태프와 마찰을 빚은 것과 관련해 "내 잘못이고 앞으로 친구가 현장에 오는 일은 없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하지만 그는 "다만 왜곡된 말도 적지 않아서, 제 이야기도 들어봐달라"며 당시 현장의 상황과 갑질 의혹과 관련해 장문의 글을 올리며 해명했다.

"왜곡된 것 첫 번째로 그날 아침에는 제 친구가 생일파티를 해준 것이 아니라, 제 팬 두 분이 아침부터 스태프들의 식사를 챙겨서 와주셨고, 오전 촬영이 끝나고 지하주차장에서 잠깐이나마 축하를 해주신 것이 전부"라고 했다.

이어 "두 번째로 제가 바지를 벗고 난동을 부렸다는 말도 안 되는 루머가 있던데 제 이름을 걸고 그런 일은 결코 없었다"며 "야외촬영 때는 장소가 마땅하지 않아서 차 안, 화장실, 길에서도 갈아 입었고 그때마다 제 스태프 친구들이 가려주었다"라고 덧붙였다.

또 이지훈은 "FD님과 마찰이 생겼는데 제가 동조를 했다는 것은 절대 아니다, 말렸다"며 "스태프분들이 보았고 제 눈빛이 '왜 날 건드렸어'가 아니라 제 친구에게 '너 뭐하는 거야?'이고 FD형에게도 '형도 하지마'가 전부였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촬영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서 FD형에게 가서 '형 친구 일 사과하고 싶어'라고 했지만 '접근금지요, 노터치요, 변호사님이랑 얘기 다 끝났어요, 누구는 조폭이랑 사채업자 모르는 줄 아나'라고 말하셔서 직접 사과를 드릴 수가 없었다"며 "FD형과 제 친구의 대화에서 밀쳤다거나 그런 사실은 CCTV가 보여지면 나올 것"이라고 했다.

네 번째로 "작가님에 대한 이야기는 저는 금시초문"이라며 "제가 뭐라고 저 따위가 감히 작가님을 교체해달라고 말씀을 드리겠냐, 캐릭터를 설명해준 감독님에게 '감독님 믿고 가겠습니다'라고 한 메시지가 전부"라고 했다.

이어 "작가님과 제작사 측에서만 아는 이야기가 사실인 양 자꾸 나오면 저는 이 메시지 내용을 올리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지훈은 "다섯 번째로 갑질은 하면 안 된다, 도대체 내가 어떤 부분에서 갑질을 한지 얘기는 없으시고 기사가 와전이 되고 부풀더니 이제는 제가 현장에서 갑질을 했다고 기사가 나오더라, 난 갑질을 할 배포가 없는 사람이다, 억장이 무너진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내가 하지도 않은 일이 떠도는 건가 속상하고 답답한 마음이 있었다, 더는 오해와 억측이 없었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이지훈은 "제가 잘못한 것에 대해서만 욕해주시길 바란다, 내가 잘못한 부분은 정확히 생각하고 반성하고 고쳐야 할 것은 이번 일을 계기로 고치겠다"며 "이런 불편한 상황을 보여드려서 죄송하고, 앞으로도 어떤 상황도 조금 더 현명하게 행동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앞서 이지훈은 드라마 ‘스폰서’(前 ‘욕망’)에 참여한 스태프와 박계형 작가의 연이은 주장으로 ‘갑질’ 의혹에 휩싸였다. 

먼저 한 스태프는 촬영 현장에서 이지훈 지인이 욕설을 하며 트러블을 일으켰다고 주장했다. 박 작가는 이지훈이 분량을 문제 삼아 제작사에 불만을 여러 차례 토로했고 이로 인해 자신을 포함한 스태프 절반이 교체됐다고 주장했다.

이에 ‘스폰서’ 제작진은 이지훈 지인 관련 논란과 관련해 “오해에서 빚어진 일”이라며 “이지훈이 사과의 뜻을 전해왔다”고 말했다. 

속사 썸엔터테인먼트도 “이지훈 친구가 현장에 찾아와 물의를 일으킨 부분에 대해서는 배우도 깊게 반성 중”이라며 “당사자와 연락이 되지 않아 제작진을 통해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박 작가의 주장에 관련해서는 ‘스폰서’ 제작진이 “사실이 아니다. 배우가 제작진을 교체하고 자신의 분량에 이의가 있어 작가까지 교체한다는 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박계형 작가의 일방적인 억측에 유감을 표한다”고 반박했다. 박 작가의 하차 이유는 제작진의 수청 요청이 반영되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배우와 제작진에 관한 허위 사실 유포와 근거 없는 비방은 삼가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지훈도 직접 입을 열었다. 그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두 번에 걸쳐 장문의 입장문을 게재했다.

이지훈은 “우선 이유 불문하고 친구와 현장FD 분과의 마찰이 발생하게 된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면서 “어떤 대화가 오갔는지 모른다. 하지만 친구가 현장에 선물을 주러 오게 한 것 역시 내 잘못이고 그 과정에서 FD께서 불편한 감정을 느꼈다면 죄송하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앞으로 현장에 친구가 찾아노는 일은 없도록 단단히 주의하겠다”고 사과했다.

그러나 그는 현장에서 다른 스태프들과 문제없이 진행해왔다면서 해당 FD가 자신의 매니저와 기자, 단역 배우 그리고 자신에게 함부로 대한 적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친구가 생일파티를 해준 것이 아니라 팬들이 스태프들의 식사를 챙겨줘 와준 것이며 바지를 벗고 난동을 부린 적이 결코 없었다고 해명했다. 이지훈은 “세트장 촬영이 아닌 야외 촬영 때는 옷 갈아입을 장소가 마땅하지 않아 차 안, 화장실, 길거리, 상가 복도 등에서 갈아입었고 그 때마다 늘 내 스태프 친구들이 가려줬다”고 설명했다.

이지훈은 친구와 FD의 마찰에 동조하지 않았고 말렸다고 해명했다. 그는 촬영을 마친 후 사과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지만 “접근금지” “노터치” “누구는 조폭이랑 사채업자 모르는 줄 아나”라는 말에 직접 사과드릴 수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밀치거나 그런 사실은 CCTV가 공개된다면 나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지훈은 박계형 작가의 주장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그는 “금시초문이다. 내가 뭐라고 나 따위가 감히 작가님을 교체해 달라고 말씀 드리겠나”라면서 “갑질은 정말 하면 안 되는 일이고 나는 갑질을 할 배포가 없는 사람이다. 억장이 무너진다”라고 토로했다.

이지훈은 “더는 오해와 억측이 없었으면 좋겠다. 반성하고 고쳐야 할 것은 반드시 이번 일을 계기로 고치겠다. 앞으로 공인으로 어떤 상황도 조금 더 현명하게 행동하도록 노력하겠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이지훈 첫 번째 입장문 전문

안녕하세요 이지훈 입니다. 죄송스럽게도 이제야 솔직한 저의 말씀을 드립니다.우선 이유불문하고 제친구와 현장에프디 분과의 마찰이 발생하게 된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사실 저는 어떠한 대화가 오갔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친구가 현장에 선물을 주러 오게 한 것 역시 제 잘못입니다..그 과정에서 에프디님께서 불편한 감정을 느끼셨다면 죄송합니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는 현장에 친구가 찾아오는 일은 없도록 단단히 주의 하겠습니다.

다만 괜찮으시다면 제 이야기도 한 번 들어봐 주셨으면 해요..솔직한 이야기를 하고싶어서요..과장되고 왜곡된 말들과 일들 역시 적지 않아서요...더는 안될것같아서 말씀을 드려요.. 여태까지 촬영 하면서 현장에서 다른 스텝분들과 큰 문제 없이 잘 지내고 있었구요..부족한 제 능력안에서 어떻게든 연기를 잘해보려 발버둥치면서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에프디님께서 제 매니져에게 그리고 현장에서 인터뷰 나오신기자님께 그리고 단역분께 그리고 저에게 막대하신 적이 있었습니다.. 그것을 보고 느끼고 난 후로 저도 사람인지라 기분은 좋지 않았습니다. 

저분들도 같이 일하는 사람들인데 왜 저렇게 말한마디라도 좋게하면좋을것을 왜 이렇게 함부로 하시지라는 의문이 이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현장이라는 곳이 스텝분들과 연기하는 사람, 매니져 모두에게 불편한점이 있기 마련이라 그럴수도 있지라고 좋게 생각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앞전에 아무일이 없었더라면 저도 현장에 계신 에프디님 께 저런생각이 들지 않았을거에요.저 지금 까지 9년동안 일해온 에프디님들과 스텝분들과 감독님카메라감독님 들과 아직도 잘연락하고 지내오고 있습니다.. 제가 갑질이라니요.. 

저에대한 글들과 영상을 보면서 사실 처음 회사에서 입장에대한 글을 냈을때 제가 잘못한부분에 대해서만 사과를 드렸어요.. 하지않았던 것에 까지 사과를 하는건 아닌거같아서요.. 그런데 자꾸 없었던 일들이 흘러나오는것을 보고 더는 안되겠다 싶어서 글을 남겨요..솔직하게요

왜곡된 것 첫번째는 그날 아침에는 제 친구가 생일 파티를 해준 것이 아니라 너무 감사하게도 제 팬 분이신 팬 두 분께서 이른 아침부터 모든 스텝분들의 식사를 챙겨서 와주셨습니다 그리고 오전촬영이 끝나고 지하주차장에서 아주 잠깐이나마 축하를 해 주신 것이 전부입니다. 

두번째는 제가 바지를 벗고 난동을 부렸다는 말도 안 되는 루머가 돌아다니는데 제 이름을 걸고 그러한 일은 결코 없었습니다. 현장스텝들이 다 보셨고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세트장 촬영이 아닌 야외촬영 때는 옷 갈아입을 장소가 마땅하지 않아 , 차안, 화장실, 길거리, 상가 복도 등에서 갈아 입었고, 그 때마다 늘 제 스텝친구들이 가려주었습니다.

이지훈 두 번째 입장문 전문

셋째.친구가 에프디님과 마찰이 생겼는데 제가 동조를 했다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말렸습니다. 이것도 스텝분들이 보았구요 제눈빛이 왜 날 건드렸어가 아니라 제친구에게 너 뭐하는거야 왜이래 어? 에프디형에게 형도 하지마가 전부였습니다. 
그리고 촬영이 끝날때 까지 기다렸고 영환이형(fd)에게 가서 형 친구일 사과하고싶어 라고 했지만 접근금지요 노터치요 노터치라고 예~ 변호사님이랑 애기 다끝났어요 누구는 조폭이랑 사채업자 모르는줄 아나 라고 말하셔서 직접 사과를 드릴수가 없었습니다. 에프디형과 제친구의 대화에서 밀쳤다거나 그런 사실은 cctv가 보여진다면 나올것입니다.

네번째 는요 작가님에대한 이야기는 저는 금시초문입니다.. 기사와 댓글에 남겨주시듯이 제가 뭐라고 저따위가 감히 작가님을 교체해달라는 말씀을 드리겠어요... 다만 드라마시작전 감독님께서 캐릭터 설명을 해주셨고 카톡으로 감독님 믿고 가겠습니다 라는 카톡을 남겼습니다 .이게 전부 입니다. 감독님과 대화한 내용이 있습니다.작가님과 제작사측에서만 아시는이야기를 사실인냥자꾸 ..나오면 저는 카톡내용 올리겠습니다.

다섯번째는 갑질 은..하면 안되요..정말루요..도대체 제가 어떤부분에서 갑질을 한지 얘기는 없으시고 ..기사가 와전이되고 부풀어지더니 이제는 제가 현장에서 갑질을 했다라고 기사가 나오더라구요 ...억장이 무너지네요..저는 갑질을 할 배포가 없는 사람입니다..

올라오는 기사와 댓글들을 보면서 답답하고 속상한 마음이 있었고 왜 내가 하지않은 일들이 떠돌아다니는 거지라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 더는 오해와 억측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응원을 해주시는 팬분들께 그리고 좋지않은 시선으로 라도 저를 봐주시는 모든분들께 제가 잘못한것에 대해서만 욕해주셨으면 해요.. 이글을 쓰면서도 제가 잘못한부분은 정확히 생각하며 글을 쓰고 있어요 .. 반성하고 고쳐야할것은 반드시 이번일을 계기로 고칠께요! 글이 길어졌네요..

이렇게 글을 적으면서 불편한상황을 보여드려 죄송하다고 다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공인 으로 어떤상황도 조금더 현명하게 행동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 늘 밝은모습으로 현장에서 임하고 노력해야하지만 제 부족입니다 . 모든 분들께 그리고 촬영에 임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이일로 걱정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사진 이지훈 SNS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