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0 00:01 (금)
Special Report
크래프톤, 후배 사랑 ‘매칭 그랜트 기부’로 이어가...호서대학교 게임 개발 동아리에 발전 기금 조성
크래프톤, 후배 사랑 ‘매칭 그랜트 기부’로 이어가...호서대학교 게임 개발 동아리에 발전 기금 조성
  • 채수연 기자
  • 승인 2021.11.0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민범 학생(호서대 팀 크리에이터 소속), 김주영 학생(호서대 팀 크리에이터 소속), 곽재영님(크래프톤), 김세영님(크래프톤), 설재용님(크래프톤), 게임소프트웨어학과 박창훈 교수, 게임소프트웨어학과장 이준 교수(팀 크리에이터 지도교수)
크래프톤 구성원이 호서대학교 게임소프트웨어학과 동아리 ‘팀 크리에이터’에 매칭 그랜트 기부로 1,350만원을 조성하고, 4일 오전 크래프톤 서초 오피스에서 약정식을 진행했다.[왼쪽부터] 김민범 학생(호서대 팀 크리에이터 소속), 김주영 학생(호서대 팀 크리에이터 소속), 곽재영님(크래프톤), 김세영님(크래프톤), 설재용님(크래프톤), 게임소프트웨어학과 박창훈 교수, 게임소프트웨어학과장 이준 교수(팀 크리에이터 지도교수)

[창업일보 = 채수연 기자]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구성원과 함께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게임소프트웨어학과 내 동아리 ‘팀 크리에이터’에 발전 기금 1,350만원을 약정했다.

이번 기금 약정 역시 크래프톤 만의 독특한 기부 문화인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호서대학교 게임소프트웨어학과를 졸업한 구성원 4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호서대학교 게임소프트웨어학과 내 동아리인 ‘팀 크리에이터’ 출신으로, 현재 크래프톤에서 게임 개발과 디자인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조성된 기부금은 동아리 후배들의 게임 개발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장비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크래프톤 설재용 개발자는 기부에 참여한 구성원을 대표해 “학창 시절 동아리 선후배들과 게임 개발에 몰두했던 경험이 현재 크래프톤에 재직하며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동문들과 뜻을 모았다”며, “이번 기부가 후배들의 개발 실력 증진은 물론, 게임 개발을 위한 협업 방식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1월 4일 오전 크래프톤 서초 오피스에서 열린 약정식에는 호서대학교 게임소프트웨어 학과장 이준 교수, 팀 크리에이터 소속 재학생 및 기부에 참여한 크래프톤 구성원들이 참석해 기금 조성을 축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