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헌정포럼은 2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말하고 "공수처가 '윤석열 고발사주 몸통 만들기' 수사 공작을 통해 야권의 대선 후보경선에 노골적으로 개입하면서 권력의 충견 노릇을 자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창업일보 = 성창일 기자]

자유헌정포럼(이하 포럼)이 성명서를 내고 "검찰은 권려경 비리 의혹 사건을 엄정하고 공정하게 수사하라"고 주장했다.

포럼은 2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말하고 "공수처가 '윤석열 고발사주 몸통 만들기' 수사 공작을 통해 야권의 대선 후보경선에 노골적으로 개입하면서 권력의 충견 노릇을 자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포럼은 "검찰도 충성 경쟁에 뒤질세라 국민의 기대는 외면한 채 오로지 '이재명 대장동 비리 몸통 감추기'에 급급하며 권력의 시녀를 자임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포럼은 "수사기관들이 역할 분담을 한 듯 편파적인 수사를 지속할 경우 국민적 저항으로 인한 특검 도입이 불가피하다"면서 "우리는 검찰과 공수처 등 수사기관들이 본연의 자세로 돌아가 한 점 의혹 없이 엄정하고 공정한 수사를 통해 사건의 실체를 밝혀 사법정의를 바로 세울 것을 강력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포럼은 특히 "검찰은 현재 희대의 권력형비리 게이트 의혹을 받고 있는 대장동 특혜개발비리 사건을 노골적인 봐주기 수사로 일관"하면서 "권력비호에 급급한 무능 검찰이라는 오명을 자초하며 일선에서 성실하게 소임을 다하는 대다수 검사들의 명예마저 실추시키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포럼은 아울러 "그간 검찰은 사건의 몸통 감추기에 급급했고, 수사 착수 20여 일 만에 성남시청에 대해 늑장 압수수색을 했다. 증거 인멸의 시간을 벌어주는 것도 모자라 핵심증거 확보가 예상되는 시장실과 비서실은 압수수색 대상에서 제외시키며 전형적인 봐주기식 수사를 펼쳤다"고 주장했다.

포럼은 "공정을 담보로 출발한 공수처도 한 통속"이라면서 특히 고발사주 의혹에 대한 수사에 "국민의힘 2차 컷오프를 앞두고 조성은과 김웅 의원과의 통화 녹취내용을 언론에 흘려 마치 윤석열 후보가 관여된 것처럼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포럼은 "이는 명백한 정치개입 행위"라고 지적했다. 검찰은 현재 수사 실무자로부터 서울중앙지검장과 검찰총장까지 친정권 인사로 채워져 있다. 이미 기울어질 대로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공정한 수사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국민들의 우려가 넘쳐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