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미니 9집으로 국내외 각종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22일 오후 1시 미니 9집 ‘Attacca’(아타카)로 돌아온 세븐틴은 컴백과 동시에 타이틀곡 ‘Rock with you’(락 위드 유)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벅스, 멜론, 지니 등에서 1위와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이번 앨범에 수록된 전곡을 차트인시켰다.

뿐만 아니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서도 실시간 1위를 기록해 변함없는 음반 강자의 면모를 보였다.

일본 음원 사이트 라쿠텐 뮤직에서 타이틀곡 1위, AWA(아와)에서는 수록곡까지 모두 10위권 안에 랭크됐다.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 총 16개 지역 1위, 총 31개 지역 톱10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락 위드 유'는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아르헨티나, 페루 등 총 19개 지역 1위, 총 36개 지역 톱10에 안착하는 등 해외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라인 뮤직에서도 실시간 앨범 차트 1위와 타이틀곡 포함 전곡이 상위권에 진입, 총 7개의 트랙이 고루 사랑받고 있음을 증명했다.

한편, 세븐틴은 오늘(23일) 오후 9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되는 미니 9집 ‘Attacca’ 컴백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사진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