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7 17:29 (토)
창업전략
콘텐츠 창업경진대회 "한국농수산대학, 대상·최우수상 수상자 배출"
콘텐츠 창업경진대회 "한국농수산대학, 대상·최우수상 수상자 배출"
  • 김부경 기자
  • 승인 2021.10.2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대학이 전라북도, 전라북도콘텐츠융합진흥원이 공동 주최한 ‘2021년 전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창업 메이커톤 경진대회’에서 한농대 재학생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창업일보 = 김부경 기자]

한국농수산대학이 콘텐츠 창업 경진 대회서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한국농수산대학(총장 조재호, 이하 한농대)은 전라북도, 전라북도콘텐츠융합진흥원이 공동 주최한 ‘2021년 전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창업 메이커톤 경진대회’에서 한농대 재학생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경진 대회는 전북 내 콘텐츠 예비 창업자 및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지역 내 콘텐츠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다. 서류 평가를 통과한 10개팀이 10월 15일~17일까지 2박 3일간 해커톤 방식으로 대회를 진행한 결과, 최종 우수 3개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한농대 농수산비즈니스학과 1학년 전성현·박강산·강태호 학생팀은 ‘농촌·도시 융합 지식 정보 제공 콘텐츠 채널’을, 최우수상을 수상한 산업곤충학과 4학년 노은지 학생은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농산물 판매 연계 플랫폼(팜팜라이브)’을 창업 아이템으로 제출했다.

'농촌·도시 융합 지식 정보 제공 콘텐츠 채널'은 도시·농촌의 다양한 문제와 온라인 채널 구독자 수요를 세분화해 농업·농촌 분야 정보를 세대별로 다양하게 제공하는 채널이다.  또한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농산물 판매 연계 플랫폼은 농산물을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을 한곳으로 모아서 농산물의 가격·품질·특징 등을 더 정확하고 빠르게 비교할 수 있는 채널을 일컫는다. 

한농대 조재호 총장은 “이번 경진 대회로 한농대의 콘텐츠 활용 창업 교육이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한농대 학생들이 졸업 후 창업 시 콘텐츠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 및 플랫폼 활용 교육·컨설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