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걸그룹 위클리(Weeekly)의 데뷔 첫 '1억뷰'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21일 소속사 플레이엠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3월 발매된 위클리 미니 3집앨범 '위 플레이'(We play) 타이틀 곡 '애프터 스쿨'(After School) 뮤직비디오가 지난 20일 오후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서 위클리는 2020년 데뷔 후 약 1년3개월 만이자, '애프터 스쿨' 발매 6개월 만에 데뷔 첫 '억대 조회수'를 기록, 4세대 신인 걸그룹으로는 이례적인 성과를 달성하며 글로벌 루키다운 성장세를 실감케 하고 있다.

특히 해당 뮤직비디오가 현재 200만 좋아요를 넘어서며 전세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물론, 최근 발표된 신곡 '홀리데이 파티(Holiday party)' 등 전후 활동 곡들이 폭넓게 글로벌 리스너들의 사랑을 얻고 있는 만큼 이들의 추가적인 기록 달성에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3월 발매된 위클리 미니 3집 타이틀 곡 '애프터 스쿨'은 발매 이후 아시아 전역을 중심으로 한 세계 각국에서 압도적인 호응을 불러 일으키며 '글로벌 역주행'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발매 한달 여 만에 스포티파이 양대 차트 중 하나인 바이럴50에서 수일간 정상을 차지한 이 곡은 21일 오전 기준 스포티파이 스트리밍수 7720만 건을 돌파, 상반기 발매된 K팝 여성아티스트 음원 중 최상위권의 누적 스트리밍 숫자를 기록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한편 위클리는 이수진, 신지윤, 먼데이, 박소은, 이재희, 지한, 조아로 구성된 7인조 걸그룹으로 매일 새롭고 특별한 일주일을 선사한다는 캐치프레이즈답게 멤버들이 요일을 하나씩 담당하고 있다.

지난 8월 미니 4집 '플레이 게임 : 홀리데이'(Play Game : Holiday)를 발표, 타이틀 곡 '홀리데이 파티'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3개국 1위, 10개국 톱 10을 차지한 데 이어 자체 최고 음반 초동 판매량을 달성하는 등 성공적인 활동을 끝마쳤다.

사진 위클리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