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2 세계관 이해도 높이기 위해 웹툰 해외 서비스 시작

넷마블이 연내 글로벌 출시할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 티저를 홈페이지에 공개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지난해 11월 국내에 출시한 넷마블 <세븐나이츠2>가 연내 글로벌 시장에 선보여질 예정이다.

넷마블은 세계 170여개국 출시를 목표로 12개 언어 지원·캐릭터 음성 현지화하는 등 글로벌 출시에 앞서 세븐나이츠2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15일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연내 글로벌 출시할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 티저를 홈페이지에 공개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를 170여개 지역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에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해외에 선보일 <세븐나이츠2>는 특장점인 시네마틱 연출, 방대한 스토리를 글로벌 이용자들도 몰입감있게 즐길 수 있도록 12개국 언어와 영어, 일본어 버전의 캐릭터 음성을 지원한다.

넷마블은 해외 이용자들이 ‘세븐나이츠2’ 세계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캐릭터 ‘세인’의 스토리를 그린 웹툰 ‘다크서번트’를 자사가 운영하는 해외 SNS 채널(북미, 일본, 대만, 태국 페이스북/트위터)에 오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게재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전작 '세븐나이츠'로 해외에서 좋은 성과를 이뤄낸 바 있다.  지난 2015년 글로벌 출시한 ‘세븐나이츠’는 태국,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싱가폴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매출 1위를 동시 석권한 바 있다.

특히 태국에서는 현지 최대 게임쇼 '태국 게임쇼&빅 페스티벌'에서 '2016 모바일 게임상'을 수상했다.

2016년 진출한 일본 시장에서는 현지 앱스토어 최고매출 3위를 기록했다. 이 기록은 당시 국내 게임사 자체 서비스 중 최고 기록이다. 이 해 '세븐나이츠'는 일본 구글플레이 '2016 베스트 트렌드 게임'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 11월 국내 출시한 <세븐나이츠2>는 넷마블 대표 IP(지식재산권) '세븐나이츠'의 정통 후속작으로, 전작의 20년 후 세계를 다루고 있다.

이 게임은 모바일의 한계를 넘어선 시네마틱 연출과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뛰어난 스토리, 언리얼4엔진으로 구현한 각양각색 캐릭터로 수집형 MMORPG라는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공식포럼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