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회원전용
전북도민 5만명, 이낙연 지지 선언
전북도민 5만명, 이낙연 지지 선언
  • 성창일 기자
  • 승인 2021.09.0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 및 대통령 경선 선거인단에 등록한 전북도민 5만명은 이날 전라북도 의회 기자실에서 가진 ‘이낙연 후보 지지선언’을 했다.

 

[창업일보 = 성창일 기자]

전북도민 5만여 명이 7일  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지지 선언을 했다.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 및 대통령 경선 선거인단에 등록한 전북도민 5만명은 이날 전라북도 의회 기자실에서 가진 ‘이낙연 후보 지지선언’했다.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비록 충청도 경선에서 이낙연 후보가 1만여 표 차이로 졌지만, 7만 권리당원의 전북과 27만 권리당원의 호남에서 반드시 완승해 더불어민주당의 당당하고 정직한, 야당 후보와 견주어도 부끄럽지 않은 대선 후보가 되도록 도와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들은 지지선언문에서 이낙연 후보를 본선에서 승리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 문재인 정부를 계승 발전시킬 수 있는 유일한 후보, 김대중 정부 이래로 이어져 온 훌륭한 복지국가 정책을 지켜내고 강화시킬 수 있는 유일한 후보, 선진국 지도자로서 지녀야 하는 품격을 가진 유일한 후보라고 평가했다.
 
특히 이들은 “경제를 살린다는 미명 아래 이명박을 대통령으로 만들고, 국가를 지킨다는 미명 아래 박근혜를 대통령으로 만든 역사를 되풀이 하지 않기 위해 지도자가 가져야 할 제일 큰 덕목은 정직과 신뢰, 품격”이라며 “이제 또다시 개혁이라는 이름 아래, 정권심판이라는 구호 아래, 그 잘못된 길을 가려고 하는 것을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으로 꼭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또 “여타 후보들과 비교할 수 없는 제일 많은 준비된 공약과 깨끗한 도덕성을 기반으로 한 실천력은, 우리가 문재인 정부와 함께 만들어온 자랑스러운 민주 복지국가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며 “우리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들은 최후의 보루로, 그 누구보다 깨끗한 사람, 그 누구보다 따뜻한 사람, 기호 4번 이낙연 후보를 지지함으로써 당당한 더불어민주당의 대선후보를 만들 것”이라고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