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공연예술가 2700명이 2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예비후보를 지지했다.
현장 공연예술가 2700명이 2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예비후보를 지지했다.

[창업일보 = 이지형 기자]

공연예술가 2700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지지선언했다. 

이재명 후보 열린캠프는 25일 극동VIP빌딩에서 현장 공연예술인 2,700명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예비후보를 대통령 후보로 적극 지지하기로 선언했다고 밝혔다.

이 날 지지선언식에는 캠프에서 이재명 열린캠프 직능총괄본부장인 김병욱 의원을 비롯하여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인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의원, 유정주 의원, 홍정민 의원이 참석하였고, 예술인연대에서 권용만 예술인연대 대표, 박재근 상명대 무용과 교수, 기국서 연극연출가, 김태균 전 노무현대통령 노제 감독 등 20여명의 현장 공연예술인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을 대표하여 권용만 예술인연대 대표는 지지선언과 인사말을 통해 “예술가들에게 기본소득을 제공함으로써 예술가의 삶의 질을 확보하고 예술가들의 생존권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문화향유권에 대한 근본적인 정책을 제시하는 후보로 이재명 후보를 적극 지지”하며 “이 후보의 당선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함께 행사에 참여한 김병욱 직능본부장은 ”예술가들이 코로나19로 많은 타격을 받았다. 이재명 후보는 성남시장을 거쳐 경기도지사를 역임하면서 꾸준하게 문화예술계를 지원해온 만큼 이 후보가 당선된다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예술계의 희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지지선언을 한 예술인연대는 공연예술계의 척박한 환경을 개선하고 예술인들이 더욱 자긍심을 갖고 대한민국의 예술발전과 국민들에게 수준 높은 예술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현장중심 전문 공연예술가들의 단체이다. 예술인연대는 향후로도 이재명 캠프와 정책협약을 진행하는 등 이 후보와 함께 계속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