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이재명 열린캠프 광주여성본부 발족
이재명 열린캠프 광주여성본부 발족
  • 이지형 기자
  • 승인 2021.08.2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예비후보의 열린캠프 광주여성본부 발대식이 열렸다.
2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예비후보의 열린캠프 광주여성본부가 광주광역시당에서 발대식이 열렸다.

[창업일보 = 이지형 기자]

이재명 열린캠프 광주여성본부가 발족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예비후보는 광주광역시의회 및 구의회 소속 여성의원, 당원, 여성 활동가들이 20일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에서 열린캠프 광주여성본부 발족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한편 이날 이재명 후보 배우자 김혜경씨와 이재명 열린캠프 광주경선대책본부 이형석 상임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발족식은 이 후보의 성평등 정책발표 후 열려 눈길을 끌었다.

이날 광주여성본부는 “이재명 후보는 우리사회의 여성 문제를 깊이 있게 알고, 성평등 가치를 지향하는 정책을 내놓고 있다”며 “차별을 해결하고 상생과 공정의 가치를 높여가는 정책을 추진해 갈 것이다”고 발족 이유를 밝혔다.

이어 “이 후보는 출산‧육아 휴직 자동등록제를 통한 걱정 없는 자녀양육, 디지털 성범죄 및 데이트폭력 등 젠더폭력으로부터 안전한 나라, 직장 내 성평등을 통한 고용평등추구 등 실효성 높은 정책을 내놓았다”면서 “경기도의 공공산후조리원 성공사례의 전국 확대와 임신‧출산 및 성 건강권 보장은 국가차원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여성문제에 진정성있는 자세로 선제적으로 움직여 온 이 후보의 대권 도전에 최선을 다해 힘을 보태겠다”며 이후보 지지를 다짐했다.

열린캠프 광주여성본부는 김나윤 시의원, 김광란 시의원, 임미란 시의원 등 30명이 동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