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회원전용
K-FOOD 빅데이터 창업아이디어의 열띤 향연
K-FOOD 빅데이터 창업아이디어의 열띤 향연
  • 김부경 기자
  • 승인 2021.08.1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창업경진대회 우수 아이디어 8편 선정
K-FOOD 빅데이터 창업아이디어 시상식이 19일
K-FOOD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종 선정된 3팀에 대한 시상식이 19일 서울 aT에서  열렸다. 

 

[창업일보 = 김부경 기자]

K-FOOD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이 19일 서울 aT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K-FOOD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결과 최종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3편에 대해 시상했다. 

농식품 분야 빅데이터와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대회는 ‘서비스 개발’과 ‘아이디어 기획’ 2개 분야에 총 64팀 185명이 참가하여 예선부터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지난 12일 예선을 통과한 19개 팀의 경연으로 치러진 온라인 본선에서는 농식품 분야의 혁신을 이끌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되었으며, 실행가능성·효과성·데이터 활용도 등을 종합 평가하여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5팀을 최종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은 서비스 개발 분야에서 ‘레시핏’ 팀이 취약계층 및 기관에 영양학적 식단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웹 서비스를 개발하여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 밖에도 지역 음식점 메뉴의 영양정보 제공, 자영업자를 위한 ERP 솔루션 구축, 소비자 맞춤형 기능성 식품 개발, 개인별 샐러드 추천 및 주문관리 시스템 등이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분야별 상위 1팀에게 9월 범정부 창업경진대회 본선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수상자 전원에게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연계한 전문가 컨설팅, 크라우드 펀딩 등 창업 과정 지원 혜택을 부여하는 등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올해로 2회째인 창업경진대회에 많은 국민들이 참가하여 농식품 빅데이터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재능을 보여주었다”며, “데이터 기반의 농식품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예비 창업자 발굴과 육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