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문재인... 시나리오 작가 양이원영 등 ‘탈원전 7적’” 적시
“탈원전 전면 철회, 최강의 안전?최고의 고부가가치 원전 창출”공약

장기표 국민의힘 대선경선 예비후보는 12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장기표 국민의힘 대선경선 예비후보는 12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탈원전은 애당초 과학적, 산업적, 경제적으로 볼 때 추진되지 않았어야 할 정책”이라고 못 박았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장기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경남 김해을 당협위원장)는 12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책시리즈 ‘망국 7적 시시즈 중 제6적에 해당하는 탈원전’ 정책을 공표했다.
 
장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탈원전은 애당초 과학적, 산업적, 경제적으로 볼 때 추진되지 않았어야 할 정책”이라고 못 박고 ‘탈원전 7적’을 적시해 혁파대상으로 비판을 가했다.
 
장 위원장이 꼽은 ‘탈원전7적’은 △탈원전의 감독인 대통령 문재인 △탈원전의 시나리오 작가인 국회의원 양이원영 △탈원전 선동부장인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우원식 △탈원전 국제 망신 배우인 전 과기정통부 차관 문미옥 △탈원전 지도교수인 탄소중립위원회 민간위원장 윤순진 △탈원전 행동대장인 전 산자부장관 백운규 △탈원전의 기획자 인 전 청와대 정책실장 김수현이다.
 
장 위원장은 이와 함께 △탈원전 전면 철회 △원자력의 안전성 보강으로 세계 최강의 원전 안전 국가 건설 △원전에서 세계 최고의 고부가가치가 창출 등 탈원전 혁파 ‘3대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이에 앞서 장 위원장은 지난달 26일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 등록 기자회견을 통해 “저는 20대 대선을 앞두고 이 나라, 대한민국이 미래로 전진하기 위해서 반드시 혁파해야 할 ‘망국 7적’을 두 손에 움켜쥐었다”면서 그 7적으로 ‘민주노총’ ‘전교조’ ‘대깨문’ ‘공기업’ ‘미친 집값’ ‘탈원전’ ‘주사파’을 적시한 뒤, 정책시리즈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순차적으로 각 혁파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