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는 10일 광주건물붕괴사고 현장을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는 10일 광주건물붕괴사고 현장을 방문하고 철저한 사고원인 파악과 안전체계 점검을 통한 재발 방지를 강조하며 피해자와 유가족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창업일보 = 성창일 기자]

"국민의힘 차원에서 협조사항 있으면 모든 자원 투입하여 지원할 것이다"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는 10일, 광주 건물 붕괴사고 현장을 방문해 이같이 말했다. 

대책위는 우선 “철저한 사고원인 파악과 안전체계 점검을 통한 재발 방지를 강조하며 피해자와 유가족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정희용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장은 이날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 이채익 의원, 문상옥 광주시당위원장 등과 함께 17명의 사상자를 낸 광주 동구 학동의 건물 붕괴사고 현장을 찾아 수습처리, 사고원인, 상황점검을 하고, 광주시청 재난안전상황실로 이동하여 이용섭 광주시장과 후속대책과 제도관리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광주 건물 붕괴사고는 해체공사 계획 및 시공 절차 등이 부적절하여 철거 중이던 건물이 넘어지면서 일어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로 인해 버스 승객 17명 중 9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다.  
 
정 의원은 “이번 사고는 현장의 안전불감증이 불러온 인재라는 지적과 정황이 속속 확인되고 있다”라며, “경찰청 국수본은 한 점 의혹 없는 철저한 원인 규명을 해야 할 것이고,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장으로서 현장의 안전불감증과 제도적 미비점을 확인하여 국회 차원에서 개선할 계획”ㅇ,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관계 당국은 사고 수습과 원인 규명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하며,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회도 피해자와 유가족들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방안을 검토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