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 "백신TF 위원장에 선임"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 "백신TF 위원장에 선임"
  • 성창일 기자
  • 승인 2021.06.0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이 8일 강기윤 의원을
국민의힘이 8일 강기윤 의원을 '코로나 백신TF'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창업일보 = 성창일 기자]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이 8일 '국민의힘 코로나 백신TF'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강 의원은 당초 정부예산안에 백신 구매비가 전혀 반영되지 않은 점을 지적하며 올해 예산에 ‘전 국민 백신 구매비’를 포함시키는 동시에 정부가 반대해오던 신속진단키트 도입을 요구하여 실전 배치를 이뤄냈다.

또한 근로자와 기업들을 위한 ‘백신접종 유급휴가지원 법안’을 복지위 소위에서 극적으로 통과시키는 등 국민들의 건강·생명을 위한 의정활동과 지역사회의 방역체제 구축에 큰 성과를 낸 바 있다.


◆강기윤, 올해 예산에 ‘전 국민 백신 구매비’를 포함

신속진단키트 도입을 요구하여 실전 배치 성과 이뤄내


이에 국민의힘 관계자는 "강 의원을 당내 코로나 백신TF의 위원장으로 선임하여 제1야당으로서 최근 문재인 정부가 겪어 왔던 백신 수급문제, 부진한 접종률, 지속적인 감염자 발생 등 일련의 상황을 타개하는 동시에 정책적으로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코로나 백신TF'는 강기윤 의원 외에 '김미애 의원(복지위), 권명호 의원(산중위), 정희용 의원(과방위), 이종성 의원(복지위), 조명희 의원(복지위), 서정숙 의원(복지위) 등 원내위원과 '박주현 변호사, 이상호 대한의사협회 이사, 최재욱 대한의사협회 과학검증위원회 위원장'의 원외위원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향후 코로나 백신TF는 문재인 정부의 뒤늦은 백신 계약 및 공급 원인을 정확히 규명하는 것을 시작으로. 1)국내 백신 확보 및 원활한 공급, 2)백신 접종률 제고 및 조기 집단면역 달성, 3)산업적 측면의 백신 및 치료제 국내 자체개발 생산·지원, 4)기존 감염병 방역체계 개선 등에 관련한 방안을 마련하는 것에 주력할 계획이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간사를 맡고 있는 강 의원은 “국민의힘 백신TF가 코로나 조기 종식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하고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